본문 바로가기
기타/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7인승 전기차 '더 뉴 EQS SUV' 공개

by 왕 달팽이 2022. 4. 21.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가 19일 오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새로운 럭셔리 전기 SUV '더 뉴 EQS SUV'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벤츠 더 뉴 EQS SUV (출처 : Mercedes Benz)

벤츠 '더 뉴 EQS SUV'

벤츠의 '더 뉴 EQS SUV'는 벤츠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아키텍처가 적용된 세번째 모델입니다. SUV 답게 최대 7명이 탑승 가능한 넉넉한 공간과 편안함 그리고 커넥티비티를 제공합니다.

강력한 전기 모터와 4MATIC 사륜구동 시스텀, 지능형 오프로드 주행모드를 통해 모든 지형에서 안정적으로 주행이 가능하다는게 벤츠의 설명입니다.

더 뉴 EQS 세단 (출처 : Mercedes-Benz)

'더 뉴 EQS SUV'의 휠베이스는 '더 뉴 EQS'와 동일한 3210mm이며, 전고는 20cm 이상 더 높습니다.

벤츠의 다른 EQ 시리즈처럼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중앙에는 벤츠의 심벌인 삼각 별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블랙 패널 뒤쪽에는 초음파 센서, 카메라, 레이더 등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위한 다양한 센서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3D 헬릭스 디자인이 적용된 LED 리어 램프와 리어 램프와 이어진 라이트 밴드도 적용되었습니다.

벤츠 더 뉴 EQS SUV (출처 : Mercedes Benz)

'더 뉴 EQS SUV'는 최대 7인까지 탑승할 수 있는 대형 SUV입니다. 실내에는 전동으로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2열 시트와 2개의 좌석이 탑재된 3열 시트를 선택 사양으로 제공합니다. 넉넉한 탑승 공간과 함께 4개의 골프백을 실을 수 있는 용량의 트렁크 공간도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로 합쳐진 MBUX 하이퍼스크린과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MBUX 하이퍼스크린은 141cm가 넘는 너비로 차량 전면을 하나로 연결시키는 느낌을 줍니다.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디스플레이와 차량 조작을 사용자에 맞게 개인화해서 차량의 다양한 기능을 맞춤형으로 제안합니다. '제로 레이어'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세부 기능 목록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기능을 배치시켜줍니다.

'더 뉴 EQS SUV'는 WLTP 기준 600km 이상의 주행거리와 최대 400kW의 강력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리어 액슬에 전기모터(eATS)를 탑재했으며, 사륜구동 모델의 경우 프론트 액슬에도 전기 모터를 탑재했습니다.

벤츠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는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해 12개의 리튬 이온 배터리 모듈을 항상 최신 소프트웨어로 관리해줍니다.

더 뉴 EQS SUV는 200kW까지의 급속충전을 지원합니다. 15분 충전에 최대 300km를 주행할 수 있도록 충전할 수 있는데요. 고속도로 주행 중 휴게소에서 급속 충전을 잠깐만 하더라도 우리나라 왠만한 곳은 다 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벤츠 더 뉴 EQS SUV (출처 : Mercedes Benz)

여기에 에코·컴포트·스포츠·오프로드 주행모드가 포함된 다이내믹 셀렉트 기능이 적용됩니다. 모드에 따라 모터와 ESP, 서스펜션 및 스티어링 특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프로드 주행 모드에서는 주행속도에 따라 차량의 전고가 25mm 가량 높아지며 ESP의 활성화여부에 따라 회전할 가능성이 높은 바퀴의 미끄러짐을 최소화하거나 추진력을 위해 충분한 미끄러짐을 허용하면서도 차량을 안전하고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앞서 언급한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에 있는 각종 센서를 이용해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갖췄습니다. AR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되어 운전자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동시에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