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자동차

2023년 BMW 7 시리즈 풀 체인지 공개

by 왕 달팽이 2022. 4. 22.
반응형

BMW가 21일 7세대 뉴 7시리즈 풀 체인지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BMW 7 시리즈의 재원과 디자인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BMW 7시리즈 (출처 : BMW)

 이번에 새로 공개된 BMW 7시리즈는 이전 세대에 비해 길이가 130mm, 너비가 48mm, 높이가 51mm 증가했습니다. 휠 베이스 역시 이전 세대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5mm 증가한 3,215mm에 달합니다. 전반적으로 자체가 커지면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MW 7시리즈 (출처 : BMW)

프론트 헤드라이트 유닛이 상하 두 부분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BMW 크리스탈 헤드라이트 아이코닉 글로우(Iconic Glow)와 함께 스와로브스키(SWAROVSKI) 크리스탈 조명이 L자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키드니 그릴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저는 보다보니 뇌이징이 되어서 예뻐 보입니다만 점점 커지는 전면 그릴이 부담스럽다는 분들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이런 밈도 존재하니까요;;;

아무튼 BMW의 상징과도 같은 전면 디자인은 여전합니다.

BMW 7시리즈 (출처 : BMW)

측면으로는 전반적으로 흐르는듯한 라인을 부각했습니다. 여기에 크롬 요소의 디테일로 BMW만의 호프마이스터 킨크(Hofmeister Kink)가 강조되었습니다.

후면에는 L자형 라이트가 적용되었으며 테일파이프는 눈에 띄지 않게 설치해 단정한 후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BMW 7시리즈 인테리어 (출처 : BMW)

BMW 뉴 7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에서는 전 세계에 처음으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앞 좌석에는 12.3인치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와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BMW 인터랙션 바 (출처 : BMW)

여기에 BMW 인터랙션 바와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 그리고 스티어링 휠 뒤쪽 디스플레이에 AR 뷰 기능이 최초로 탑재됩니다.

BMW 시어터 스크린 (출처 : BMW)

여기에 천장에서 펼쳐져 내려오는 'BMW 시어터 스크린'은 뒷좌석 승객을 위한 32:9 비율의 31.3인치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8K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아마존 Fire TV가 탑재되어 있으며 YouTube 영상 스트리밍 기능도 제공합니다. 편안한 좌석에 각 도어마다 장착된 라우드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오디오도 제공됩니다.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를 통해 낮에는 환한 빛이 들어오고 밤에는 역동적인 빛 효과 기능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도 있습니다.

BMW 7시리즈 (출처 : BMW)

이번에 공개된 BMW 뉴 7시리즈 풀체인지는 내연기관부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순수 전기모델(BEV)가지 다양한 파워트레인으로 제공됩니다. 특히 7시리즈 최초의 순수전기 모델인 i7은 BMW의 미래 플래그십 모델로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