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노키아 컴포트 이어버즈 TWS-411

by 왕 달팽이 2022. 5. 4.
반응형

LG전자의 넥밴드형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으로부터 시작해 콩나물 모양의 무선 이어폰인 애플의 '에어팟' 시리즈 이후 스마트폰을 통한 음악감상과 통화 등을 위해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필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애플과 삼성전자 그리고 중화권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각자 자신들이 만드는 스마트폰과 세트를 이루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포함한 선명한 음질을 구현하는 고가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부터 무선이라는 특성에 충실한 저가형 제품까지 이제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노키아 컴포트 이어버즈 TWS-411 (출처 : Nokia)

노키아 컴포트 이어버즈 TWS-411

피처폰 시절 전세계를 주름잡았던 노키아가 만드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인 컴포트 이어버즈 TWS-411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쿠팡에서 현재 4만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노키아 컴포트 이어버즈 TWS-411은 애플의 에어팟처럼 줄기가 있는 모양이 아닌 '갤럭시 버즈 프로' 같은 모양입니다. 전체적인 모양새도 둥글둥글하게 생겼고요. 커널형 이어폰으로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기능이 없더라도 물리적으로 외부의 소음을 어느정도 차단해 음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시면 사이즈별로 이어팁 3종을 제공합니다.

블루투스 5.1을 지원해 더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하고 갑자기 음악 재생이 끊기는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소비 전력도 최소화 했습니다. 

노키아 컴포트 이어버즈 TWS-411 블랙 색상 (출처 : Nokia)

한번 충전으로 최대 29시간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어버즈에는 6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최대 9.5시간의 플레이 타임이 제공됩니다. 충전 케이스에는 33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사용시간을 19.5시간 더 늘려주어 최대 29시간의 플레이 타임을 제공합니다.

이어버즈는 완충까지 1.5시간이 걸리며 충전케이스는 2시간이 소요됩니다. 배터리 충전은 USB-C 타입 포트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충전해서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배터리 타임이 제공됩니다.

10mm 프리미엄 드라이버가 탑재되어 저가형 이어폰임에도 가성비 좋은 음질의 사운드를 구현해냅니다. 노키아 컴포트 이어버즈 TWS-411은 스테레오 뿐 아니라 모노 사용도 가능합니다. 덕분에 이어버즈를 하나만 착용하고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IPX5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운동중 땀을 흘리거나 비가 살짝 내리는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쪽 이어버즈에는 터치 패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터치패드를 이용해서 음량조절이나 통화수신, 이전곡과 다음곡 선택등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즈의 무게는 5.7g 정도이며 충전케이스는 38g 정도로 주머니에 들고다니기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의 무게입니다.

노키아 컴포트 이어버즈 TWS-411은 약 4만원 정도의 부담없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블랙과 화이트 등 두 가지 색상이 제공됩니다.

가장 기본에 충실한 가성비 높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