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삼성 스마트 모니터 M8 S32BM801 - 가격과 스펙, 디자인 정보 총 정리

by 왕 달팽이 2022. 5. 14.
반응형

삼성전자가 출시한 스마트 모니터 M8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 (출처 : Samsung)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은 별도의 셋탑박스 없이 간편하게 모니터 하나만으로 넷플릭스나 유튜브 같은 OTT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모니터입니다. 오피스텔이나 원룸 등 작은 공간에서 생활하는 1인 가구 소비자들에게 유용한 제품입니다.

스마트 모니터라는 이름답게 다른 스마트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하는 등 높은 수준의 연동성과 호환성을 제공해 인기를 글고 있는 제품입니다. 예전에 TV 모니터 제품군이 있었는데 그쪽에서 훨씬 진보된 개념의 제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M8 S32BM801

삼성전자의 스마트 모니터 M8 S32BM801은 기존 M5(32/27/24인치 FHD)와 M7(43/32인치 UHD)에 이어 스마트 모니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새로이 출시된 모델입니다. 와이파이만 연결하면 별도의 PC나 TV 없이도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 디즈니 플러스, 애플 TV 등 다양한 OTT를 즐길 수 있고, 업무와 학습에까지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M8은 11.4mm 두께의 굉장히 얇은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투박하지 않고 샤프한 느낌을 주는 제품으로 따뜻한 계열의 화이트 색상 덕분에 어느 공간에나 조화롭게 잘 어울립니다. 후면에는 오가닝 헤링본 패턴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까지 추가되었습니다.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HAS(Height Adjustable Stand, 높이조절 스탠드)가 적용되었고, 상하 각도 조절이 가능한 틸트 기능도 제공되어 원하는 각도로 모니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 (출처 : Samsung)

UHD 해상도에 HDR10+가 제공되며, sRGB 99% 색영역을 지원해 넷플릭스 영상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2.2CH 스테레오 스피커와 주변 환경을 분석해 사운드를 최적화해주는 '어댑티브 사운드+(Adaptive Sound +)'를 제공해 눈뿐만 아니라 귀도 즐겁게 해줍니다.

눈 보호 모드(Eye Saver Mode)와 플리커 프리 기술이 적용되어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더라도 눈의 피로를 최소화해줍니다.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 (출처 : Samsung)

M8은 효과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다양한 편의 기능들을 탑재했습니다.

구글의 화상 솔루션 앱인 '구글 듀오(Google Duo)'를 기본 탑재하고 있어 집이나 사무 공간에서 재택 근무나 원격 회의 등을 진행하기 편합니다. 

여기에 원격 수업이나 화상회의를 위해 탈부착이 가능한 '슬림핏 캠(SlimFit Cam)'을 제공합니다. 덕분에 별도의 선 연결 없이 뒷 면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렁주렁 달려있는 케이블들은 보기에도 안좋습니다. 슬림핏 캠을 활용해 사용자 동작을 분석해 코팅하는 홈 트레이닝 솔루션인 삼성 헬스도 제공되어 홈 트레이닝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8은 화상 통화 중 인물이 움직여도 화면 가운데로 자동으로 조정하는 페이스 트래킹(Face Tracking)과 얼굴 부분을 자동으로 확대할 수 있는 오토 줌 기능을 제공합니다. 실제 화상회의에서 얼굴을 바라보고 대화할 필요가 있을 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 (출처 : Samsung)

그 밖에 PC 없이도 홈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UI 개선을 통해 각종 IT 기기와의 연결성도 높였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도 지원되고, 스마트폰 화면을 미러링할 수 있는 기능, 애플의 에어플레이2, 마이크로소프트 365 등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이 야심차게 밀고 있는 IoT 허브가 내장되어 홈 IoT 네트워크의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 싱스 앱의 플로어 맵을 통해 집안 곳곳에 부착되어 있는 IoT 기기들을 한눈에 모니터링하고 세세한 정보들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어 빅스비를 이용해 기기들을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이 꺼져 있어도 빅스비를 호출하면 대화 정보를 화면에 보여주는 Always On Voice 기능도 제공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 모니터 M8 (출처 : Samsung)

삼성의 스마트 모니터 M8 32인치 제품의 국내 출고가는 85만원입니다. 색상은 화이트, 선셋 핑크, 데이라이트 블루, 스프링 그린이 제공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