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자동차

현대자동차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과 캠퍼 모델 - 가격과 디자인 정보

by 왕 달팽이 2022. 6. 3.
반응형

현대자동차에서 만든 '스타리아'는 스타렉스의 뒤를 잇는 다목적차량(MPV)입니다. 학원차에서부터 미니밴, 버스까지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차량인데요. 요즘들어 점점 도로에서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출처 : 현대차)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현대차는 지난 4월 19일 비즈니스 밴으로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리무진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최상의 트림인 리무진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해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성과 편의사양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출처 : 현대차)

라운리 리무진의 외관은 역시 스타리아의 특징인 큰 창문과 함꼐 일체감 있는 디자인이 강조되었습니다. 여기에 리무진 전용 18인치 블랙 하이그로시 컬러 알로이휠을 장착해서 차별화를 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 개폐에 따라 자동으로 전개되는 2열 동승석 전동 사이드 스텝은 편안하고 안전한 승하차를 도와줍니다. 주행중에는 차량의 하부로 들어가서 운전 편의성까지 고려되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출처 : 현대차)

라운지 리무진의 실내는 기본 트림보다 205mm 늘어난 전고와 함께 1열에서 2~3열까지 이동 가능한 무버블 콘솔을 적용해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라운지 리무진이다보니 내부를 매우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버블 콘솔에는 팝업식 테이블과 컵홀더, USB-C 타입 충전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뒷 좌석에는 2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HDMI/USB 연결 혹은 스마트 기기 미러링, 지상파 HD-DMB 기능을 이용해서 이동중에도 영상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실내에는 빌트인 공기청정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밤하늘의 빛나는 별을 형상화한 스태리 스카이 무드조명으로 실내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여기에 중앙등과 무드등, 2/3열 LED 독서등을 활용해 탑승객이 원하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했습니다.

여기에 리무진에 특화된 서스펜션과 전동식 조향장치로 안정적인 승차감을 구현했고, 흡차음 성능을 강화해 탑승객들의 안락함을 최대한 고려한 모습입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의 외장 컬러는 크리미 화이트, 어비스 블랙 펄 등 2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내장은 그레이 단일 컬러로 제공됩니다.

판매 가격은 9인승 기준 5,792만원이며 7인승 기준 5,963만원입니다. 7인승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입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출처 : 현대차)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요즘은 캠핑 다니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거기에 차박까지 즐기는 분들도 많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딱 좋은 모델이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입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는 스타리아 라운지 프레스티지 트림에 캠핑을 위한 최적화된 사양들을 대거 적용한 캠핑카 모델입니다. 다목적 차량으로도 이용가능한 세미 타입 캠퍼 11(11인승)과 디럭스 타입 캠퍼4(4인승) 등 2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모델은 진짜 탐나는 모델이긴 합니다.

캠퍼 모델의 루프에는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 숨겨져 있습니다. 전동식 팝업 루프는 곡선을 통해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고, 차체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해서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실내 램프와 매트리스가 마련되어 있어 안락한 공간을 연출합니다.

차량의 우측에는 차양막(어닝)이 있어 주차를 하고 차양막을 펴면 바로 쉴 수 있는 공간이 만들어집니다. 어닝 내부에는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출처 : 현대차)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의 내부에는 전동으로 시트 각도 조절이 가능한 2열 풀 플랫 시트가 탑재되어 있어 취침 공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차량 내부에는 12.1인치 접이식 통합 컨트롤러와 모니터, 3열의 리클라이닝 벤치, 슬라이드 후방 테이블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외부 전원 장치가 제공되며 70리터 청수통과 40리터 오수통, 36리터 빌트인 냉장고와 싱크대 같은 캠핑카에 필요한 다양한 장치들이 추가로 적용되어 사용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출처 : 현대차)

캠핑카들은 이것저것 많이 달려있어서 전고가 높아 지하주차장을 잘 이용하지 못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집에 두고 주말에 다니려고해도 우리집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을지 여부를 미리 알아봐야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모델은 2.1m 이하만 출입할 수 있는 대다수의 지하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낮은 전고를 구현했습니다.

스타리아 라운지 캠퍼 모델의 외장 컬러는 크리미 화이트와 어비스 블랙 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내장은 캠퍼 11에 블랙 모노톤과 캠퍼 4에 브라운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판매 가격은 캠퍼 11이 4,947만원이며 캠퍼 4가 6858만원입니다. (개별소비세 3.5% 적용기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