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모바일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의 무선 이어폰, 소니 링크버즈S - 가격 및 스펙 정보

by 왕 달팽이 2022. 6. 5.
반응형

장시간 무선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으면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외이도염에 걸릴 수도 있는데요. 귀가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가볍고 착용감이 좋은 이어폰을 찾으실 겁니다.

소니의 링크버즈S는 딱 이점을 강점으로 내세운 무선 이어폰 제품입니다.

소니 링크버즈S (출처 : Sony)

소니 링크버즈S

소니는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무선 이어폰 제품인 링크버즈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착 감기는 착용감에 움직임이 많은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잘 맞는 것은 물론 이어폰을 상시 착용하고 있는 업무용 이어폰으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소니는 링크버즈S라는 라인업을 추가로 내놓았는데요. 링크버즈S 역시 초소형, 초경량을 앞세운 고성능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입니다. 뭐.. 세계에서 가장 작고 가벼운 고음질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소니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이미 다양한 헤드폰 제품과 이어폰 제품에서 검증되었기 때문에 많은 설명을 필요로하지는 않습니다.

소니 링크버즈S (출처 : Sony)

소니 링크버즈S는 이런 강력한 노이즈캔슬링 기능과 고음질을 제공하면서도 4.8g이라는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 프로의 이어버드 무게가 6.3g 인것을 생각해보면 링크버즈S의 무게가 얼마나 가벼운 것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링크버즈S는 프리미엄 LDAC 코덱을 지원해 고음질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DSEE Extreme을 통해 음원 데이터를 압축하는 과정에서 손실되는 고음역대 사운드를 고음질 업스케일링 기술을 통해 복구해 좀 더 깊은 사운드를 재현합니다.

소니 링크버즈S 외관 (출처 : Sony)
소니 링크버즈 외관 (출처 : Sony)

기본적인 디자인은 링크버즈와 비슷한데요. 다만 가장 큰 특징이었던 도넛 모양으로 뚫린 독특한 모양 대신 인이어 방식의 디자인이 채용되었습니다. 덕분에 더욱 향상된 차음성이 제공됩니다.

이어버드 외부에는 노이즈 캔슬링을 위한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마이크를 이용해 주변 소음을 수집하고, 소니의 V1 프로세서를 이용해 반대파를 생성, 이어폰 내부 스피커로 내보내 주변 소음을 상쇄합니다. 소니는 링크버즈S에 듀얼 노이즈 센서를 탑재했는데요. 외부에 있는 피드포워드 마이크와 함께 스피커 내부에 있는 피드백 마이크를 이용해 최대한 소음 정보를 수집하고 상쇄합니다.

소니 링크버즈S (출처 : Sony)

이런 동작을 실시간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 기술은 상당히 높은 수준을 필요로합니다. 소니야 뭐.. 노이즈 캔슬링으로 일가견이 있는 브랜드이기 때문에 따로 강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의 필수 기능인 주변 사운드모드(앰비언트 사운드모드 혹은 트랜스페어런시 모드)도 제공됩니다. 덕분에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로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수도 있고, 자전거를 타면서 음악과 함께 주변 소리를 들을 수도 있습니다.

링크버즈S의 이어버드에는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있어 간단한 터치로 다양한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이어버드로는 재생중인 음원을 일시중지/재생/건너뛰기를 할 수 있고, 왼쪽 이어버드를 이용해서 노이즈 캔슬링이나 트랜스페어런트 모드를 토글링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무선 이어폰처럼 구글 어시스턴트나 애플 시리 등을 통한 음성 제어를 지원합니다.

여기에 소니는 Speak-to-chat 기능을 더했습니다. 이어버즈를 착용한 상태로 다른 사람과 대화를 시작하면 링크버즈S가 착용자의 목소리를 감지하여 대화가 시작되었음을 인지하고 재생중이던 음악을 자동으로 멈춰 대화를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주변 소음에 맞춰 자동 조절되는 적응형 사운드 제어도 제공됩니다. 이어버드를 착용한 사용자가 시끄러운 소움이 가득한 공간에 있는 경우에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켜지고, 소리를 들어야하는 중요한 상황에서는 주변음 허용 기능이 동작합니다.

소니 링크버즈S (출처 : Sony)

소니 링크버즈S는 작고 가벼움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데요. 작고 가볍지만 한번 완충으로 6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타임을 제공해줍니다. 여기에 충전 케이스로 14시간의 배터리 타임을 추가로 제공해 총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스는 USB-C 타입 단자를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소니 링크버즈S (출처 : Sony)

링크 버즈S는 블랙, 화이트, 에크루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소니 공식 홈페이지 기준 24만 9000원이며 6월 9일 출시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