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3/093

[애니메이션] 둘리 OST 모음 한국 애니메이션의 전설과도 같은 애니메이션을 꼽으라면 단연 '둘리'를 꼽을껍니다. 공룡이라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주제도 좋았지만 애니메이션에 삽입된 정말 좋은 OST 때문입니다. 둘리의 OST 들을 모아봤습니다. 1. 둘리 OST - 오프닝 신비로운 분위기의 아기공룡둘리 오프닝은 너무나도 잘 알려져있죠. 이 곡은 '오승원'님이 부르셨습니다. 아기공룡둘리 오프닝은 무려 라이브 영상도 있습니다. ㅋㅋㅋ 첫 소절을 부르는 순간 소름이 쫙~~ ㅋㅋㅋ 각종 CM 송 및 가요 코러스 활동을 하셨던 가수분이라고 합니다. (빠삐코 CM송에서 여성 파트를 부르셨다고 나무 위키에 나오네요, 나무위키 -오승원(가수)) 둘리 OST에 오승원님이 부르신 곡이 하나 더 있습니다. 2. 둘리 OST - 비누방울 동심이 가.. 2020. 3. 9.
[투니버스 애니뮤직] 패닉 - 숨은 그림찾기 (마녀배달부 키키 ver) 제가 어렸을 적 투니버스라는 만화 영화 전문 채널이 있었습니다. (지금도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투니버스에서 자투리 시간에 애니메이션을 바탕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틀어주는 '애니뮤직'이라는 코너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 요즘도 생각나는 노래가 바로 패닉의 '숨은 그림찾기'라는 곡입니다. 라는 애니메이션의 장면들을 뮤직 비디오 형식으로 편집한 영상이었는데요. 음악도 신나고 편집도 제법 잘되어 있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애니메이션이 떠서 오랜만에 생각나 찾아봤습니다. 숨은그림찾기는 1998년 발매된 패닉의 3번째 정규음반 3번 트랙 곡입니다. 경쾌한 분위기의 곡은 애니메이션과 절묘하게 어울립니다. 힙합 풍의 느낌도 나고 중간에 꽹과리와 징 소리가 섞여있는 부분은 경쾌함을 더 해줬습니다. 간만에 초등학생.. 2020. 3. 9.
[피아노] 모차르트 피아노 소타나 10번 K.330 1악장 모차르트 피아노 소나타 10번 K.330 1악장 연주 영상입니다. JTBC에서 고전 음악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모차르트의 피아노 소나타 중에서도 유명하며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곡입니다. 폴란드의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Krystian Zimerman(크리스티안 지메르만)'의 연주 영상도 있습니다. 2020. 3.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