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메이커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또 커다란 뉴스를 만들어냈습니다. 바로 글로벌 SNS 트위터를 인수한 것입니다. 세계 최고의 부자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새 주인이 됩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인수
앞서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주식의 9.2%인 7348만 6938만 주를 취득하며 최대 주주로 등극했었습니다. 약 2조 5100억원에 달하는 규모였는데요. (관련글 : 일론 머스크 트위터 주식 취득으로 최대 주주 등극)
이 소식만해도 쇼킹했었는데, 일론 머스크는 이어 13일 나머지 주식 전부를 54.20달러로 인수하겠다고 트위터 측에 제안했었습니다. 54.20달러는 4월 1일 트위터 주가에 38% 프리미엄을 얹은 가격입니다.
일론 머스크의 이 제안을 결국 트위터 이사회가 받아들이면서 일런 머스크는 440억 달러, 한화로 약 55조 1100억원에 나머지 지분 전부를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소식이 전해지자 트위터의 주가는 5.64% 상승하면서 마감했습니다.
트위터의 새로운 주인이 된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를 상장 폐지하고 개인 회사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알고리즘의 소스를 공개하고 스팸 봇을 차단하는 등 새로운 기능의 제품을 통해 트위터를 더 좋은 곳으로 만들겠다고 언급했습니다.
도지코인도 25% 급등
일론 머스크의 뉴스가 나오면 항상 찾아보는 차트가 도지 코인의 시세 차트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평소에도 도지코인에 대해 언급을 많이 했었는데요.
이번 트위터 인수 소식이 전해지면서 역시나 도지코인의 시세가 급등했습니다. 트위터 서비스에 도지코인을 접목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나타난 결과로 분석됩니다.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는 어떻게 변할 것인지 그리고 과연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트위터 서비스에 접목 할 것인지도 흥미롭게 지켜보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