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낙서를 gif 움짤로 만들어주는 사이트 'Animated Drawings'

by 왕 달팽이 2022. 8. 15.
반응형

오늘도 재미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낙서 혹은 그림에 생기를 불어넣어 움짤로 만들어주는 사이트입니다. 

https://sketch.metademolab.com/

 

Animated Drawings

 

sketch.metademolab.com

Animated Drawings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간단한 작업으로 그림을 움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면 ANIMATED DRAWINGS 소개가 나옵니다. 'Get Started' 버튼을 눌러 시작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움짤로 만들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것입니다. 간단한 낙서가 될 수도 있고, 그림을 찍은 사진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졸라맨을 그려서 업로드 후 움짤로 만들어보겠습니다.

몇 가지 사용에 대한 계약 사항들을 읽어보고 Agree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두 번째 스텝으로 업로드 된 그림에서 캐릭터 영역을 선택해줍니다. 간단한 졸라맨 그림이라서 영역 선택이 어렵지는 않은데요. 큰 그림에서 움직이게 하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캐릭터를 네모 박스에 꽉차게 조정해주고 Next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그러면 그림에서 캐릭터를 인식해서 하이라이트를 해줍니다. 만약 캐릭터의 팔과 다리, 머리 등 움직이게 만들고 싶은 부분 중 하이라이트가 안되어 있는 곳이 있다면 펜을 클릭해서 하이라이트를 해줍니다.

저는 간단한 졸라맨 그림인데 오른쪽 다리가 하이라이트 안되어 있어서 추가해줬습니다.

마지막 스텝으로 캐릭터의 관절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캐릭터가 살아 움직일 때 이 관절 정보를 기반으로 움직임이 만들어집니다.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캐릭터에 어떤 움직임을 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꽤나 많은 움직임들이 제공되니 잘 어울리는 움직임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움직임을 선택하면 캐릭터에 움직임이 입혀집니다.

아이들이 그린 그림의 캐릭터에 움직임을 입혀주면 정말 좋아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으로 촬영하고 간편하게 만들어주면 아이들의 상상력 발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