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PPT]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노트 일괄 삭제 방법

by 왕 달팽이 2022. 10. 15.
반응형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 노트 기능은 발표자료를 설명할 때 사용할 여러 정보들을 적어둘 때 사용합니다. 프레젠테이션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고 발표자만 볼 수 있는 정보들을 적어둘 때 슬라이드 노트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PPT 발표자료를 배포할 때에는 슬라이드 노트를 삭제하고 배포하는게 좋습니다. 발표용이 아닌 이런저런 내용들이 민망하게 쓰여있기 때문입니다.

슬라이드의 개수가 적다면 손으로 하나하나 슬라이드 노트를 지울 수 있겠지만 슬라이드 개수가 많다면 모든 슬라이드 노트를 지우는 일이 매우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땐 파워포인트의 문서 감사 기능을 이용해서 슬라이드 노트를 한꺼번에 지울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노트 일괄 삭제

파워포인트의 메뉴 중 [파일]을 클릭합니다.

[정보] 항목에서 '프레젠테이션 검사' 옆 '문제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문서 검사' 메뉴를 선택합니다.

문서 검사를 통해 슬라이드 전체에 걸쳐 복원할 수 없는 데이터가 지워질 수 있으므로 파일을 저장해둡니다.

그러면 문서 검사 창이 나오는데 아랫쪽에서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노트' 항목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체크되어 있음을 확인한 후 '검사' 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결과로 나오는 화면에서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노트' 항목 옆에 나타나는 '모두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PPT에 있는 모든 슬라이드 노트가 삭제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