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4/093

맥북에 마이크로소프트(MS) 엣지(Edg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드는 새로운 웹 브라우저인 '엣지(Edge)'가 크로미움 기반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구글 크롬과 네이버 웨일처럼 크로미움이라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엣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도우 운영체제뿐 아니라 애플의 맥OS에서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맥북에 크롬을 쓰고 있는데 속도가 너무 느린것 같아 MS 엣지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링크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페이지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웹 페이지로 갑니다.웹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운영체제 정보를 확인해서 설치할 수 있는 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합니다. 엣지 다운로드 페이지의 배경이 시원시원한데요. 엣지의 사용성도 배경만큼이나 쾌적했으면 좋겠네요.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실행하면 '.. 2020. 4. 9.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5(PS5) 컨트롤러 듀얼센스(DualSense) 공개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5(PS5, PlayStation 5)’의 디자인 등 정확한 정보를 풀고 있지 않은 가운데 플레이스테이션 5를 위한 새로운 버전의 컨트롤러인 ‘듀얼센스(DualSense)’를 공개했습니다. 그 동안 사용했던 ‘듀얼쇼크(DualShock)’라는 이름이 새로운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블랙/화이트 투톤 컬러와 전반적으로 둥글둥글하게 디자인이 변경되었는데요. 플레이스테이션 5 본체의 디자인이 공개되지 않은 상황에서 공개된 상황이라 PS5 본체도 듀얼센스처럼 블랙/화이트 투톤이 적용되는걸까요? 잘 모르겠네요. 그리고 둥글둥글하게 바뀐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공개된 이후 사람들의 반응은 예쁘다는 사람도 있고, 엑스박스 패드 느낌이 난다는 사람도 있는데요. 특히 흰색 컨트롤러가.. 2020. 4. 9.
HDR 기술 - HDR 10+(HDR 플러스)와 돌비비전 'HDR'은 디스플레이 성능을 말할 때 자주 언급되는 용어입니다.초기에는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를 의미하는 HD, FHD, UHD, 4K, 8K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지원하는 해상도가 충분히 높아지면서 해상도 말고 다른 성능 지표도 자주 언급되기 시작했습니다. HDR이라는 용어도 그 중 하나입니다.HDR 기술이란 무엇인지 정리해보겠습니다. HDR 기술 HDR은 High Dynamic Range의 약자입니다. 높은 수준의 다이나믹 레인지(Dynamic Range)라는 뜻인데요. 다이나믹 레인지는 디스플레이가 표현할 수 있는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의 밝기 차이를 의미합니다. 화면에 표현할 수 있는 명암의 범위를 다이나믹 레인지라고 하며, HDR은 이 다이나믹 레인지를 더 밝고, 더 어두운 부분.. 2020. 4. 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