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5/253

구글 픽셀6 소식 정리 - 출시일 정보 및 구글 실리콘 탑재 소식 구글이 직접 만드는 스마트폰인 '픽셀' 시리즈의 차기 모델인 픽셀6와 관련된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구글이 픽셀6에 자체적으로 제작한 칩셋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습니다. 폰 아레나 등 주요 해외 IT 전문 미디어에 따르면 XDA 개발자를 통해 구글 직원이 업로드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글에서 차세대 모바일 디바이스에 구글이 탑재하기로 한 칩셋의 작동 유무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오픈소스 프로젝트(AOSP)에 제출된 모션 센스 관련 피드백을 다룬 이 게시글에서 'P21'이 잘 작동된다는 내용을 통해 '픽셀6(픽셀2021)'이 언급되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이 게시글에는 'GS101'이라는 단어가 언급되었습니다. 'GS101'은 구글 실리콘(Google Silicon)을 의미.. 2021. 5. 25.
존 프로서 '애플워치 시리즈7' 렌더링 공개 IT 팁스터 '존 프로서(John Prosser)'가 애플의 차기 스마트워치 제품인 '애플워치 시리즈 7'에 새로운 녹색 케이스 색상 옵션이 추가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런 소식과 함께 '애플워치 시리즈 7'의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7 - 플랫한 디자인 존 프로서가 공개한 이미지를 보면 새로운 애플워치에 평평한 엣지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이전 세대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곡선형 모서리가 특징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2가 출시되면서 다시 이전의 평평한 측면 디자인으로 되돌아갔으며 곧 출시될 맥북 프로의 경우에서도 비슷한 컨셉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의 제품들이 평평하고 각진 디자인으로 돌아가고 있으니 애플워치 시리즈 7도 이 트렌드에 맞게 디.. 2021. 5. 25.
진짜 폴더폰의 귀환 -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2 2021' 출시, 가격 및 스펙 정보 삼성전자가 재미있는 스마트폰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과거 피처폰 시절 익숙했던 폴더폰의 형태를 그대로 가져온 스마트폰입니다. 프리미엄 제품은 아니고 저렴한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는 수험생을 위한 혹은 효도폰으로 쓰일 수 있는 정도의 스마트폰입니다. 폴더라는 말이 폴더블 스마트폰을 칭할때 많이 사용하는데 원래는 폴더폰이 원조였죠. 오랜만에 피처폰 시절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스마트폰이 나온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더2 2021'은 지난 2019년 출시된 전작의 디자인과 저장용량 일부를 개선한 리뉴얼 버전입니다. 대부분의 스펙 역시 전작과 비슷합니다. 2년전 제품에서 약간의 개선만 있었기 때문에 스펙은 좀 많이 낮은 편입니다. '갤럭시 폴더2 2021'의 출고가는 25만 3000원으로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 2021. 5.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