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설정/삭제/확인 하는법

by 왕 달팽이 2021. 3. 7.
반응형

우리는 여러개의 부캐를 가지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가족 구성원의 일원으로 가장이 될 수도 있고 아들 딸의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밖에 나오면 친구들 무리의 일원이기도 하며, 취업을 한 경우 직장 동료들 사이에서 자기의 역할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한 가정의 가장이자 직장에서는 리더 역할을 할 수도 있고, 동호회에서는 신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 (출처 : Kakao)

열심히 놀던 사진을 프로필로 등록해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지만 직장에서는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 카카오톡이 이번에 공개한 '멀티 프로필' 기능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기능은 최신 카카오톡 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iOS용은 v9.1.5 이상, 윈도우용은 v3.2.2 이상, mac 용은 v2.8.3 이상으로 업데이트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숨김 친구에게는 멀티 프로필을 적용할 수 있지만 차단 친구에게는 적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1.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 생성 하는 법

1.1 카톡지갑 가입

카카오톡의 멀티 프로필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지갑을 생성해야합니다. 멀티 프로필 기능뿐만 아니라 QR 체크인이나 자격증, 신분증 같은 것들도 저장해서 사용할 수 있고, 인증서 관리도 할 수 있으니 가입해두면 좋습니다.

카톡 지갑 가입 전(좌) 가입 후 (우)

카카오톡 앱의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 버튼을 눌러서 더보기 화면으로 갑니다. 더보기 화면에서 프로필 바로 아래에 'QR체크인도 가능한 지갑을 만들어보세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톡 지갑 가입을 진행합니다. 가입이라고해서 거창한 것은 없고 그냥 SMS 인증과 필요한 경우 은행 계좌를 통한 2차 인증을 진행하면 됩니다. 보안상 캡쳐가 비활성화되어 있어 이미지로 남기지는 못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가입을 완료하면 프로필 부분이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1.2 멀티 프로필 생성

카카오톡 지갑이 생성되었으면 이제 멀티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친구 목록에서 멀티 프로필 기능 확인

카카오톡의 친구 목록 화면으로 가보면 기본 프로필 하단에 멀티 프로필 섹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만들어진 멀티 프로필이 없어서 '친구별로 다른 프로필을 설정해보세요!' 라는 문구가 떠있습니다. 더하기(+) 버튼을 눌러서 멀티 프로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처음 멀티 프로필을 만들면 멀티 프로필 기능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뭐 이런 소개 내용들이 나옵니다. 건너뛰기를 눌러서 넘어가거나 '다음'을 누르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멀티 프로필 기능을 이용한 두 번째 프로필 생성

그러면 빈 프로필 하나가 생성됩니다. 기본 프로필을 설정하는 것처럼 이곳에도 프로필 사진을 등록하고, 배경사진을 선택하고 상태 메시지와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프로필과 마찬가지로 스티커를 붙이거나 효과를 주고, 디데이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뮤직은 현재 비활성화되어 있는데요. 추후 멀티프로필에도 프로필 뮤직을 넣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설정을 다 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두 번째 프로필이 생성됩니다.

생성된 멀티 프로필

다시 친구 목록으로 가보면 새로 생성한 프로필이 보입니다. 현재 멀티 프로필은 최대 3개까지 생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3 멀티 프로필에 친구 설정

이제 생성한 멀티프로필을 볼 친구들을 설정해보겠습니다.

생성된 멀티 프로필

친구 목록에서 멀티 프로필을 선택해보면, 프로필 화면 하단에 '친구관리' 버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서 새로 만든 프로필을 볼 친구들을 선택하겠습니다.

생성한 멀티 프로필을 보게될 친구들 선택

프로필 친구 관리 페이지에서 '지정친구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 프로필을 보도록 만들 친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친구들은 새로 만든 프로필을 보게됩니다.

친구의 카카오톡 프로필 화면에서 멀티 프로필 선택

아니면 다른 친구의 프로필을 선택했을 때, 상단에 있는 메뉴를 이용해서 이 친구가 나를 볼 때 보게될 프로필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편한 방법으로 멀티프로필을 설정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 멀티 프로필 삭제 하는 법

멀티 프로필을 만들었으면 삭제하는 방법도 있겠죠? 생성한 프로필을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멀티 프로필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우선 카톡의 우측 하단 점세개 버튼을 눌러서 더보기 페이지로 갑니다. 더보기 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설정 페이지 중간에 '멀티 프로필' 메뉴를 선택해줍니다.

내가 지금까지 만들어 둔 프로필들이 보이는데요. 상단의 편집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생성된 멀티 프로필을 삭제할 수 있는 삭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프로필을 삭제하면 그 프로필을 보도록 설정되어 있던 친구들은 다시 기본 프로필을 보게 됩니다. 확인을 눌러 삭제하면 만들었던 멀티 프로필이 삭제됩니다.

다시 친구 목록으로 돌아가면 '내 멀티프로필' 항목에서 만들었던 프로필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