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어린이집 예방접종 증명서 발행하는 방법

by 왕 달팽이 2023. 3. 6.
반응형

단체 생활을 하는 경우 백신 접종이 필수인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는 경우 COVID-19 백신을 접종했다는 증명서가 요구되기도 하며, 자녀를 어린이집에 보내기 위해서는 필수 접종을 완료했다는 증명서를 요구 받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어린이 집이나 유치원, 학교에 제출하기 위한 예방접종증명서 발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도우미

예방접종 증명서는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도우미'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검색창에 '질병관리본부예방접종 도우미'를 검색하시거나 https://nip.kdca.go.kr/irhp/index.jsp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메뉴 화면은 조금 바뀔 수도 있는데요. '접종증명서 발급' 항목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국문이나 영문으로 접종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본인인증이나 로그인을 요구하게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네이버 인증이나 카카오톡 인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신청자 본인의 접종증명서와 함께 시스템에 등록된 아이의 증명서를 신청할 수 있는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만약 시스템에 아이정보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아이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항목에 아무 것도 안뜰 수 있는데요. 이 경우 아이의 정보를 시스템에 등록해주면 됩니다.

왼쪽 메뉴 중에 '자녀 예방접종관리' 항목의 하위 메뉴 중 '아이정보등록'이라는 메뉴를 선택하면 아이정보를 등록할 수 있고,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서비스에서 아이를 위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