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Mac] 맥북 화면보호기, 화면잠금 설정 방법

by 왕 달팽이 2023. 4. 17.
반응형

맥북으로 작업을 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울 때가 있습니다. 이 때, 작업하던 내용을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도록 화면을 잠궈둘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맥북의 화면보호기 설정과 화면 잠금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화면 잠금

맥북은 화면잠금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사용자가 화면을 잠그고 싶을 때, 기능을 실행하면 화면 잠금이 실행됩니다. 맥북을 실행한 상태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애플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 잠금 메뉴가 나옵니다. 

단축키로는 컨트롤 + 커맨드 + Q 키를 누르면 쉽게 화면을 잠글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화면잠금 기능을 호출하지 않아도 일정 시간동안 움직임이 없으면 화면을 자동으로 잠궈주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 앱에서 '화면 잠금' 메뉴를 선택하면 화면 잠금에 대한 다양한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맥북이 전원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와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각각 디스플레이를 언제 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 상태가 된지 몇 분이 지나야 화면보호기를 실행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고, 배터리 사용 중 혹은 전원 어댑터 사용중에 얼마나 비활성 상태가 유지되어야 디스플레이를 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 화면보호기 시작 후 또는 디스플레이가 꺼진 후 얼마만에 암호를 요구할 지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맥북 사용 패턴에 맞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화면잠금 메시지

화면이 잠겨있을 때, 화면에 띄워줄 메시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화면 잠금' 메뉴 중에 잠겨 있을 때 메시지 보기 항목을 활성화하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잠금 화면에 나타나는 메시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이 잠겨있을 때 화면에 출력해줄 메시지를 쓰고 확인을 누르면됩니다. 잠금화면일 때 화면 하단에 입력한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화면보호기 설정

시간이 지나면 단순히 화면을 잠그는 것도 좋지만 화면보호기를 설정해둘 수도 있습니다. 화면 보호기를 해두면 컴퓨터 모니터가 전자 액자가 된 것처럼 멋진 소품이 될 수 있습니다. 맥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화면보호기를 설정할 수도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자신만의 화면보호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설정 앱을 열고 화면 보호기 항목을 선택하면 화면 보호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화면보호기 중 하나를 선택하고 '옵션' 버튼을 눌러서 화면보호기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빈티지 프린트를 선택하면 '옵션' 버튼이 활성화되는데요. 옵션 버튼을 누르면 빈티지 프린트 화면보호기에 뭘 사용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폴더나 사진 보관함을 선택하면 폴더에 있는 사진이나 사진 보관함에 있는 사진들을 사용해 화면보호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웹에서 맥북용 화면보호기를 검색하면 멋진 것들이 많은데요. 화면보호기를 다운로드해 맥북에 설치하면 위에서 본 메뉴의 하단에서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