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3/273

미국 역대급 실업수당 청구 건수, 실업률 폭증 예상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여파로 미국의 여러 기업에서 직원 감축을 단행하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특히 어려운 여행이나 호텔 관련 업계에서 많은 직원을 해고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한 예로 전 세계 140만 개의 객실을 가지고 있는 '메리어트 호텔(Marriott Hotel)'은 전체 17만 4천여명의 직원 중 3분의 2를 임시 해고하기도 했습니다.각 기업들이 경기침체에 버티기를 위하 구조조정을 단행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직장을 잃게 되었는데요. 직장을 잃은 사람들의 규모를 가늠해볼 수 있는 지표가 바로 '실업수당 청구 건수'입니다. 직장을 잃은 실직자들이 정부에 실업수당을 요청하게 되는데, 이 요청건수를 집계해서 발표하는 지표입니다.미국의 고용관련 지표중에 거의 제일 먼저 발표되는 지표로.. 2020. 3. 27.
[주식공부]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점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보통주'와 '우선주'라는 이름을 듣곤합니다. 한국 증시의 대표주인 '삼성전자'의 주식도 그냥 '삼성전자(005930)'라는 이름으로 거래되는 종목이 있고, '삼성전자우(005935)'라는 이름으로 거래되는 종목이 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삼성전자는 하나인데 거래되는 종목은 두 개입니다. 전자는 보통주고 후자는 우선주인데요.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통주(Common Stock) 일반적으로 주식이라고 하면 '보통주'를 의미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어떤 회사의 주식을 구입하면 그 회사의 주인, 주주가 됩니다. 주식을 1개만 가지고 있어도 그 회사의 주인중 한명이 되며, 회사의 주요 사항들을 결정하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견을 낼 수 있는 '의결권'을 갖게 됩.. 2020. 3. 27.
우정사업본부 카카오프렌즈 미니 골드바 판매 주가가 오르락내리락하면서 안전자산인 금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냥 금과 관련된 펀드를 매매하는 것도 좋지만 골드바 같은 현물도 관심있게 보이는데요. 우정사업본부가 카카오프렌즈의 어피치와 라이언 캐릭터로 디자인한 미니 골드바를 지난 20일부터 인터넷 우체국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귀여운 캐릭터가 값비싼 골드바 위에 새겨져 있는데요. 돌잔치 선물로 아이에게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새겨져 있는 골드바를 선물하면 의미도 있고, 아이도 좋아할 것 같습니다. 캐릭터들이 귀엽네요.미니 골드바의 중량은 기본적으로 반돈(1.88g), 한돈(3.75g), 두돈(7.5g) 입니다. 각 중량별로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가 두 종류로 총 12종의 미니 골드바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미니 골드바의 판매가격은 국제.. 2020. 3. 2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