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여행

스페인 바르셀로나 가우디 투어 - 몬주익 언덕 전망대

by 왕 달팽이 2020. 1. 9.
반응형

2019년 프랑스, 스페인 여행기 더보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의 두 번째 날이 밝았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의 두 번째 날은 '가우디 투어'를 신청했습니다. 가우디 투어는 바르셀로나의 천재 건축가인 가우디의 건축물들을 돌아보는 가이드 투어인데요. 9시 스페인 광장에서 만나 몬주익 언덕, 까사바트요, 까사 밀라, 구엘 공원, 바르셀로네타 해변,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을 도는 반나절 투어입니다.

버스를 이용해서 돌아다니기 때문에 이동 수단에 대한 걱정없이 가이드분들만 따라다니면서 설명을 들으면 되는 아주 편한 투어입니다.

가이드 투어의 특징상 늦으면 버리고 가기 때문에 집결지인 스페인 광장으로 빠르게 이동해야 합니다.

집결지인 스페인 광장까지는 지하철을 이용하기로 했는데요. 다행히 숙소 근처에 지하철이 있었습니다.

스페인의 지하철도 무인 티켓 발매기가 있습니다. 현금을 넣고 티켓을 두장 뽑아서 지하철로 들어가면 됩니다. 

무임승차가 많아서 그런지 개찰구 출입구가 굉장히 높았습니다. ㄷㄷㄷ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지하철도 그닥 깔끔하지는 않았는데요. 스크린도어가 설치되지 않은 지하철 플랫폼의 모습은 아직도 익숙하지 않습니다. ㅎㅎ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집결지인 스페인 광장 인근에 도착했는데요. 한 5분정도 늦었습니다 ;;; 다른 분들은 이미 모여서 스페인 광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부랴부랴 도착해서 설명은 스킵하고 리시버를 겨우 받아서 버스 타는 곳까지 이동했습니다.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버스는 스페인 광장에서 몬주익 마법 분수쪽으로 가서 정차해있었습니다.

스페인 광장에서 버스로 10분여를 달려서 몬주익 언덕으로 올라갔습니다.

몬주익 언덕은 바르셀로나 남서부에 위치한 언덕으로 해발 213m의 나지막한 언덕입니다. 몬주익 언덕 위에는 전망대가 있어서 바르셀로나 언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데요. 낮에 올라가도 예쁘고 저녁 노을이 질 즈음 올라가서 봐도 예쁜 곳입니다.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몬주익 언덕에는 올림픽 주경기장과 갤러리, 박물관, 야외 극장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있는데요. 황영조 선수(를 알면 아재) 가 바르셀로나 올림픽 당시 마라톤에서 우승할 때 바로 이곳에서 골인을 했다고 하는데요. 몬주익 언덕을 오르며 역주했던 황영조 선수가 바르셀로나 시민들을 감동시켰고, 올림픽이 끝나고 이곳에는 황영조 기념비가 세워졌습니다.

황영조 선수 기념비에 사용된 돌은 모두 한국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몬주익 언덕은 바르셀로나 속 한국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몬주익 언덕위에서 오늘하루 돌아다닐 가우디 투어의 오리엔테이션이 잠깐 있었구요. 시내를 돌아보며 주요 포인트를 설명해주셨습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항구가 바르셀로나 항구입니다.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시내쪽을 돌아보면 곳곳에 높이 우뚝 솟아 있는 건물들이 있는데요. 저 건물 하나하나가 랜드마크로 가이드분이 다 설명해주셨습니다. 사진  좌측에는 크레인이 세워져 있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보이는데요. 폰카라 화질이...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바르셀로나 항구 너머로 드넓은 지중해가 보입니다.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몬주익 언덕은 바르셀로나 시민들이 굉장히 사랑하는 조깅 코스이자 휴양 공원이라고하는데요. 이곳 주변으로 몬주익성과 호안미로 미술관, 카탈루냐 미술관 등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이번 가우디 투어에서는 몬주익 언덕의 미술관들이나 몬주익 성은 방문하지 않았는데요. 몬주익 언덕 자체로도 굉장히 잘 꾸며져 있어 둘러보기 좋았습니다.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몬주익 언덕은 버스나 택시로 올라올 수도 있지만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몬주익 언덕에 오르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 메트로 L2, L3 Parel-lel 역 - 등산열차 푸니쿨라(Funicular)로 환승하여 몬주익 언덕 하차 - 4인승 곤돌라 텔레페릭(Teleferic)을 타고 정상까지 이동

  • 바르셀로네타 해안에서 20인승 케이블카를 타고 몬주익 언덕(Miramar)에서 하차 - 4인승 곤돌라 텔레페릭(Teleferic)을 타고 정상까지 이동

  • 스페인 광장에서 150번 버스를 타고 정상으로 이동

스페인 광장에서 150번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게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바르셀로나 몬주익 언덕

몬주익 언덕에서 잠깐 휴식을 취하고 바로 가우디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가우디 투어의 첫 번째 목적지는 '구엘 공원'입니다.

2019년 프랑스, 스페인 여행기 더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