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네이버 2차인증 스마트폰 변경 방법

by 왕 달팽이 2021. 11. 23.
반응형

저는 안전한 네이버 사용을 위해 네이버 계정 로그인 과정에 '2차 인증'을 추가했습니다. 지정한 기기가 아니라면 로그인 할 때마다 지정한 스마트폰으로 2차인증 확인 안내가 전송됩니다. 비밀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더라도 스마트폰에서 로그인 확인을 해줘야 정상적으로 로그인 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문제는 최근 제가 갤럭시 노트8에서 아이폰 13 프로로 기기변경을 했다는 점입니다. 기기를 변동했지만 네이버 정보에서는 인증 기기를 바꿔주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이전 스마트폰인 노트8으로 로그인 2차인증 확인 메시지가 갑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네이버의 2차인증 기기를 바꾸는 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보안설정으로 가자

1. 네이버 메인에서 로그인 정보 페이지의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로그인한 계정의 보안설정 페이지로 가게 됩니다.

보안설정 페이지의 첫번째 항목인 '비밀번호' 항목을 보시면 2단계 인증을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관리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의 보안 설정을 바꾸는 작업이기 때문에 한번 더 비밀번호를 입력해줘야 합니다.

2단계 인증 관리 페이지에서 '기기 확인 변경' 항목에서 2차인증을 진행할 스마트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기기로 변경'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른 기기로 변경 메뉴로 가면 현재 네이버 앱이 설치되어 있는 스마트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표시되지 않으면 새로 바꿀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전 스마트폰으로 인증을 해줘야합니다)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선택한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네이버 앱으로 로그인 2단계 인증 요청이 도착합니다. 확인을 눌러주면 인증 기기가 바뀌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