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iPhone

아이폰 캘린더에 네이버 캘린더 연동하는 방법

by 왕 달팽이 2022. 4. 10.
반응형

이번 포스트에서는 아이폰에 네이버 캘린더를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구글 캘린더에서 네이버 캘린더로 달력 서비스를 옮겼습니다. 네이버로 옮기고 보니 구글 캘린더가 기본으로 연동되는 서비스들이 참 많은데요. 아이폰의 기본 달력에도 구글 캘린더가 연동되어 있습니다. 잘 쓰다가 네이버 캘린더로 옮겼는데, 글로벌하게는 네이버 캘린더가 잘 알려져 있지 않다보니 편하게 연동이 안됩니다. ㅜㅜ

그렇다고 아예 연동이 안되는 것은 아니고요. 약간 번거로운 작업을 거치면 아이폰에 네이버 캘린더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네이버 캘린더를 연동해두면, 다양한 스케쥴 앱과 위젯에 네이버 캘린더의 데이터를 가져다 쓸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네이버 캘린더 연동하기

아이폰에 네이버 캘린더를 등록하기 위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조금 내려보면 '캘린더' 항목이 있습니다. '캘린더' 항목을 선택해주고, 계정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계정추가' - '기타'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CalDAV 계정 추가'를 누릅니다. CalDAV는 'Calendaring Extensions to WebDAV'의 약자로 캘린더 정보를 서버와 동기화하기 위한 공개 프로토콜입니다. 네이버 캘린더 역시 CalDAV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CalDAV 서버 주소와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해둡니다. 암호는 네이버 앱에서 네이버 캘린더를 위한 별도의 암호를 받아오도로 하겠습니다. 그게 더 안전하거든요.

설명항목에는 기본적으로 CalDAV 서버 주소가 들어가는데요. 다른걸 입력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네이버 앱으로 들어가서 좌측 상단에 있는 햄버거 버튼을 눌러 '바로가기' 페이지를 띄운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중간에 네이버 계정의 비밀번호를 다시 물어볼 수 있습니다. 설정을 확인하고 바꿀 수 있는 거라서요.

'내 계정 관리'에서 "내 정보 보안기능"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2단계 인증 '관리' 버튼을 누른 후 '애플리케이션 비밀번호 생성'의 '1. 종류선택'에서 '직접 입력'을 선택합니다. 그 아래 네이버캘린더라고 입력한 다음 '생성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비밀번호 확인' 아래의 텍스트 박스에 비밀번호가 생성됩니다.

이 암호를 여기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네이버 계정의 암호가 아니라 특정 앱을 위한 암호가 생성되어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호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었으면 연동이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