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iPhone

[iOS]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

by 왕 달팽이 2022. 9. 22.
반응형

아이폰으로 게임하는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하거나 앱 사용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찍기 위해 아이폰 화면을 녹화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OS에는 화면 녹화 기능이 있어서 별도의 캡쳐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아이폰 화면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제어 센터에서 '화면기록' 추가

아이폰의 제어센터에서 화면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추가해보겠습니다.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제어센터 항목을 찾아 들어갑니다.

그러면 제어센터에 추가되었거나 추가할 수 있는 항목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화면기록'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화면 기록 옆에 있는 녹색 + 버튼을 눌러서 제어센터에 화면기록을 추가해줍니다.

이제 아이폰 오른쪽 상단을 쓸어 내려 제어센터를 열어보면 전에는 보이지 않던 아이콘이 하나 보입니다. 아까 화면 기록 항목에서 봤던 아이콘 모양이 제어센터에 나타났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카운트다운이 시작되며 아이폰의 화면이 녹화됩니다. 빨간색으로 색이 칠해져 있는 상황이 현재 아이폰의 화면이 녹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화면기록 버튼을 길게 누르면 상세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마이크 버튼을 눌러서 아이폰의 마이크로 외부 음성을 함께 기록하거나 기록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에서 화면기록 버튼을 다시 누르면 화면 녹화를 끝낼 수 있습니다.

화면 녹화가 끝나면 기본적으로 사진 앱에서 녹화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기

 

[iOS16] 아이폰 사진 윤곽 편집 (누끼 따는법)

아이폰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iOS 16이 릴리즈되었습니다. 이미 올해 WWDC에서 iOS16에 포함될 기능들이 소개되었는데요. 이런저런 많은 기능 중에 아이폰 사진의 윤곽을 딸 수 있는 기능이 가장 마

travel.plusblog.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