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iPhone

[iOS] 아이폰 배터리 잔량 백분율 표시

by 왕 달팽이 2022. 9. 19.
반응형

iOS 16이 배포되면서 다양한 기능들에 대한 리뷰들이 각종 커뮤니티에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 중 아이폰의 남은 배터리 수치를 백분율로 표시해주는 기능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iOS의 우측 상단에는 아이폰의 현재 남은 배터리 용량을 표시해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건전지 모양에 흰색이 어느정도 차 있는지 비율을 보고 아이폰의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를 가늠하게 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수치가 표시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도 많았는데요. 이 때문에 별도로 위젯을 설치해서 백분율 수치를 확인해야 했습니다.

iOS 16이 배포되면서 이제 저 부분에 아이폰 배터리 잔량을 백분율 숫자로 표시해주는 기능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 백분율 표시 설정

아이폰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아래로 슥슥 내리면 '배터리' 항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맨 위에 '배터리 잔량 표시(%)' 항목이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잔량을 백분율로 표시하는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걸 켜면..

이런식으로 백분율 표시로 나옵니다. 현재 제 아이폰의 배터리는 52%만 남아있군요.

배터리 잔량이 백분율로 표시되어 좀 더 정확한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만, 건전지 모양의 아이콘은 그대로 사용되고 있으며 백분율 숫자가 잘 보이도록 건전지 모양이 흰색으로 가득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배터리 잔량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서 그런지 52%가 남았지만 건전지 모양이 흰색으로 가득차서 충전해야겠다는 느낌은 들지 않네요;;;

건전지 모양의 아이콘은 평상시에는 흰색(혹은 검정색)으로 표시되며, 충전중에는 녹색, 저전력 모드에서는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건전지 아이콘은 항상 가득차있으며 그 위에 숫자로 잔량을 표시하게 됩니다.

주의사항 - 기종에 따라 적용 안될 수도

iOS 16으로 올라오면서 배터리 잔량의 백분율 표시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지만 모든 아이폰에서 사용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아이폰 11, 아이폰 XR,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3 미니는 배터리 잔량 퍼센트 표시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작업중인 iOS 16.1에서는 더 많은 아이폰 기기에서 배터리 잔량 퍼센트 표시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