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맥북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

by 왕 달팽이 2023. 3. 14.
반응형

맥북을 처음받아서 개발환경과 작업 환경을 세팅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처음 받고 가장 먼저해야할 일 중 하나가 바로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입니다. 회사에서 업무용으로 받은 노트북은 초기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는데요. 이걸 내가 사용하는 비밀번호로 바꿔야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맥북의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방법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맥북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 방법

맥북의 로그인 비밀번호 변경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스템 설정을 엽니다. 화면 하단에 있는 독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상단에 있는 애플 마크를 클릭해서 '시스템 설정' 항목을 클릭하면 설정 앱을 열 수 있습니다.

'Touch ID 및 암호' 항목을 클릭하면 현재 로그인되어 있는 사용자의 터치 아이디 및 암호 설정 변경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사용자는 로그인 암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문구 옆에 '변경'을 누르면 현재 암호를 확인받고 암호를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이전 암호와 새로운 암호 그리고 새로운 암호를 유추할 수 있는 나만의 힌트를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암호변경'을 누르면 사용자 암호가 변경됩니다.

참고로 현재 로그인 중인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용자의 암호를 변경하고 싶으면 시스템 설정의 '사용자 및 그룹'에서 변경하고 싶은 사용자의 'i' 아이콘을 클릭하면

암호 변경을 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역시 동일하게 암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