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토스' 애플페이 매장 찾기 서비스 출시

by 왕 달팽이 2023. 4. 3.
반응형

아이폰 사용자분들이 기다렸던 애플페이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아이폰 지갑에 현대카드를 등록해두고 애플페이가 되는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MST 방식을 사용하는 삼성페이와 다르게 애플페이는 NFC 결제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때문에 애플페이가 되는 매장이 있고 안되는 매장이 있습니다.

토스 애플페이 매장 찾기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는 토스 앱에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트렌드를 잘 읽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토스 앱에서 현재 내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 애플페이 결제 매장을 지도 위에 표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애플페이와 제휴한 현대카드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식 참여 브랜드 매장 가운데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곳만 표시됩니다. 토스에 따르면 매장 정보 업데이트 주기에 따라 실제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과 지도 표시가 일시적으로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토스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 기능

토스앱에서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 기능은 앱 화면 하단의 '전체' 버튼을 눌러서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재 내 위치를 토스에 제공한다는 내용의 동의만 하면 됩니다.

토스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 기능 화면

토스 앱에서 지도를 띄우고 현재 내 위치 주변의 애플페이 결제 가능 매장을 핀 형태로 표시해줍니다. 다만 현대카드가 발표한 프랜차이즈 매장들을 보여주는 거라서 실제 결제가 가능한 매장이 더 있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매장을 토스의 내 주변 애플페이 매장 찾기 기능에 추가하고 싶다면 상단에 있는 '의견 보내기'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면 토스가 내부 심사를 거쳐 승인한 후 서비스에 반영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