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Chrome] 유튜브 영상의 음원만 재생하는 방법 - Music mode for youtube 확장

by 왕 달팽이 2023. 4. 23.
반응형

요즘은 음악도 유튜브에서 많이 듣습니다. 오피셜 뮤직비디오에서부터 라이브 공연 영상까지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영상들이 유튜브에 올라와있고, 이들을 묶어서 리스트로 제공해주는 채널도 많이 있습니다. 국내 음원 서비스에는 없는 음원을 재생하거나 많은 사람들이 만들어둔 재생목록을 플레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때 영상까지 함께 재생되면서 PC에서 소비하는 트래픽이 증가하게 되고, 불필요하게 PC의 리소스가 소모됩니다. 노트북인 경우에는 배터리도 빠르게 소모되고요.

만약 테더링으로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필요없는 영상 다운로드에 아까운 데이터만 사용하는 꼴입니다. 이럴 경우 이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음원만 청취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좋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Music Mode for Youtube'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Music Mode for Youtube 설치

크롬 웹 스토어에서 Music Mode for Youtube를 설치합니다. (링크 : Music Mode for YouTube - Chrome 웹 스토어)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검색창의 오른쪽 확장 프로그램 버튼에서 Music Mode for YouTube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usic Mode for Youtube 사용법

Music Mode 설정으로 가보면 기본 설정이 On 으로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하나 재생해보면 이렇게 영상 대신 Music Mode for YouTube 로고가 표시되고 음원만 재생됩니다.

전체 Music Mode를 OFF로 설정하고 Current tab 항목을 ON으로 켜면, 현재 탭에서 재생되는 유튜브 영상에만 뮤직 모드가 적용됩니다. 다른 탭에서는 썸네일과 영상이 잘 보여집니다.

혹은 유튜브 플레이어 하단에 음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영상에만 뮤직 모드가 적용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