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Mac] 맥북 재부팅 시작 프로그램 설정 및 제거 방법

by 왕 달팽이 2023. 9. 12.
반응형

윈도우 PC와 마찬가지로 맥북 역시 일정기간 사용하다보면 이런저런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게 됩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필요할 때마다 가끔씩 실행하는 프로그램도 있는데요. 어쩌다가 맥북을 재시작하면 설치한 프로그램들이 우르르 재시작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도록 꺼두는 것이 좋은데요.

윈도우의 msconfig 명령처럼 맥북에도 시스템 부팅시 자동으로 시작할 프로그램들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부팅시 시작 프로그램들이 자동으로 재시작하지 않고, 필요할 때 선택해서 재시작 할 수 있도록 하면 좀 더 빠른 부팅과 최적화된 맥북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독(Dock) - 로그인 시 열기

가장 간단하게 시작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방법은 '독(Dock)'에서 프로그램의 아이콘을 우클릭한 후, 옵션 -> 로그인시 열기를 클릭해두는 것입니다. 이 옵션이 선택되어 있다면 맥북이 재시작될 때마다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설정으로 변경

맥북의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메뉴를 선택하고 '로그인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로그인 항목 메뉴를 보면 상단에 '로그인 시 열기' 섹션이 있습니다. 현재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된 항목들을 이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Dock을 이용해 등록한 시작 프로그램도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시 열기' 섹션의 + 버튼을 누르면 시작 프로그램으로 선택해 등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 버튼을 누르면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거해 재부팅시 자동실행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