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820

과천 냉면 음식점 <온천골 칡 냉면> 여름이면 꼭 찾게 되는 음식이 바로 냉면입니다. 뜨거운 햇볕이 온 세상을 달구면 항상 시원한 냉면이 그리워지죠. 저는 그 중에서도 칡냉면을 좋아하는데요. 새콤하고 매콤한 육수의 맛과 쫄깃한 면발의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뜨거운 점심 시간 입맛을 돋우기 위해 과천 정부청사역 인근에 있는 을 찾았습니다. 과천 이마트 옆 건물, 우물가 옆에 있는 건물의 1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맛집으로 유명한지 손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식당 홀 바로 옆에 주방이 있었는데, 홀에서 주문한 음식이 나오랴 배달 주문한 음식을 내오랴 매우 바쁜 모습이었습니다. 물냉면과 비빔냉면, 만두국, 떡만두국은 물론이고 콩나물국밥과 수제비, 칼국수 등도 판매하고 있네요. 칡냉면 맛집이니까 물냉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만두를 주문합니다. 온천골 .. 2019. 8. 29.
과천 왕 갈비탕 맛집 <동성회관> 늦은 저녁을 먹기 위해 과천 정부청사역에 있는 이라는 음식점으로 갔습니다. 지하철 4호선 정부 청사역 11번 출구로 나가면 음식점들이 많이 있는데, 뒤쪽으로 돌아가면 동성 빌딩이라는 곳에 이라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원래는 설렁탕을 먹고 싶어서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들른 곳입니다. 꼬리곰탕, 도가니탕, 설렁탕, 선지해장국, 왕갈비탕, 동태탕 등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설렁탕을 주문했고, 와이프는 왕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한 터라 사장님께서 문닫을 준비를 하고 계셨는데요. 식사 가능하냐고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하셔서 자리에 앉았습니다. 주방도 정리를 하고 계셨는데 다시 불을 올리셨습니다. ㅎㅎ 의 영업시간은 매일 07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이날은 아마 9시 반쯤 들어갔을 .. 2019. 8. 28.
청계산 서울대공원 등산로와 <은지영양순대> 주말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등산을 하러 청계산 근처로 갔습니다. 지하철 4호선 '대공원역'에서 출발해 매봉에 이르는 등산로를 담방하러 외출을 했습니다. 이 때가 8월 4일이었는데 아직 삼복 더위가 한창인 때였습니다. 더위를 피해서 집에 있을 수도 있었지만 더 이상 운동을 미룰 수 없기에 귀찮음을 뒤로하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시원한 그늘이 제공되는 대공원의 산책로입니다. 과천 사시는 분들은 저녁때 산책삼아 운동삼아 나오시기도 하는데요. 날씨가 더운 탓인지 밖에 나와있는 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 대공원에서 청계산 매봉에 오르는 등산로는 '서울대공원 야구장' 뒷 편에서 시작합니다. 서울 대공원 뒤쪽 공간에는 이렇게 야구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시설이 제법 잘 관리되어 보이는데요. 천연잔디인지 인조잔디인지.. 2019. 8. 27.
2019년 8월 프랑스, 스페인 여행기 2019년 여름 휴가로 다녀왔던 프랑스 파리, 니스, 모나코, 스페인 바르셀로나, 이비사, 마드리드 여행 이야기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참 이동 거리도 길었고, 관람한 미술 작품과 건축물들도 많았던 알찬 여행이었습니다. 1. 2019 유럽#1 - 삼성역 도심공항으로 출국, 대한항공 프레스티지 라운지(모닝캄 라운지), 인천공항에서 파리 샤를드골공항까지2. 2019 유럽#2 - 파리 샤를드골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3. 프랑스 파리 북역에서 가까운 호텔 4. 유럽 여행시 부과되는 도시세(시티 택스; City Tax)5. 파리 지하철 노선도와 지하철 표(교통권) '까르네(Carnet)' 구입 사용방법6. 프랑스 파리 존(1~5존)과 구역(Arrondissement)7. 새로운 파리 뮤지엄패스 (Paris Musium.. 2019. 8. 26.
제주도 제주공항 근처 갈치 조림 & 구이 <제주정지> 제주도 여행글 더보기이전글 : 제주도 사진찍기 예쁜 해변 과 함덕 해수욕장을 잠깐 들렸다가 이번 제주도 여행 마지막 식사인 제주 은갈치 조림과 구이를 먹기 위해 라는 음식점을 찾았습니다. 는 제주 공항 근처에 있는 음식점이라 렌트카를 반납하기 전에나 빌린 직후에 들리기 좋습니다. 제주 공항을 돌아서 바닷가가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침식사가 되는 입니다. 저희가 방문한 6월은 마침 이벤트가 진행중이었습니다. 통갈치조림 메뉴를 주문하면 갈치 구이를 주는 이벤트였습니다. 이런 이벤트를 놓칠 수는 없죠. 통갈치 조림과 통갈치 구이 메뉴 안내가 식당앞에 있습니다. 제주 바다가 보이는 곳에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홀에 테이블은 많은데 손님들은 많지 않았습니다. 6월 한달 동안만 오픈 22주년 사은행사를 진.. 2019. 8. 26.
제주도 사진찍기 예쁜 해변 <함덕해수욕장>과 <서우봉 둘레길> 제주도 여행글 더보기이전글 : 제주도 조용하고 가성비 좋은 펜션 두 번째날 숙소였던 에서 체크아웃을 하고 마지막 목적지로 향했습니다. 아침식사까지 챙겨주셔서 든든하게 먹고 마지막날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느즈막하게 아침을 먹고 출발했습니다. 김포공항으로 다시 돌아오는 비행기가 3시반, 4시반에 있어서 따로 어디를 가기는 애매했고 숙소에서 늦게 나와 식사를 하러 가기로 했습니다. 마지막 식사인 제주 갈치를 먹으러 가다가 화장실을 가기위해 잠깐 함덕 해수욕장에 들렸습니다. 제주도의 북쪽에 위치한 함덕 해수욕장은 규모면에서 큰 해수욕장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참을 걸어들어가도 깊어지지 않는 수심과 해변을 둘러쌓고 있는 바위가 바람과 큰 파도를 막아주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해수욕장입니다. 해수.. 2019. 8. 14.
제주도 조용하고 가성비 좋은 펜션 <컨트리팜 펜션> 제주도 여행글 더보기 이전글 : 제주도 가볼만한 곳, 입장료와 탐방로 등반기 성산 일출봉 등반을 마치고 이제 숙소로 체크인하러 가야할 차례입니다. 이번 제주도 여행 두번째 날 숙소는 입니다. 펜션으로 가기전에 음식과 음료를 사러 농협 하나로마트로 향했습니다. 펜션 사장님께 전화를 해보니 성산읍에 있는 하나로 마트가 커서 그 쪽으로 가는게 좋을꺼라는 안내를 받고, "성산일출봉농협 하나로마트"로 갔습니다. 하나로마트에서 음료수와 고기, 술을 구입하고 펜션으로 갔습니다. 컨트리팜 펜션은 대로에서 조금 많이 들어와야 있습니다. 컨트리가 진짜 컨트리여서 주변에는 감귤밭 밖에 없는데요. 그 만큼 굉장히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저희 숙소는 펜션 건물 2층에 있는 방입니다. 숙소 .. 2019. 8. 13.
제주도 가볼만한 곳, <성산일출봉> 입장료와 탐방로 등반기 제주도 여행글 더보기 이전글 : 제주도 맛집 문어라면 에서 밥을 먹고 성산 일출봉으로 왔습니다. 성산 일출봉은 제주도 동쪽에 있는 산으로 커다란 사발 모양의 분화구입니다. 성산 일출봉에서 떠오르는 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출 중 하나를 재연합니다. 제주도에 여러번 왔지만 성산일출봉을 올라가본 적은 없었습니다. 제주 해변을 돌다가 갑자기 우뚝 솟은 산을 보고, "음.. 저게 성산일출봉이군.."이라고 생각만했지 올라가볼 생각은 못 했는데요. 이번 여행에서는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성산 일출봉의 높이는 182m 가량으로 정상에는 129,774m2의 넓은 분지가 존재합니다. 제주도의 다른 지형들과 마찬가지로 성산 일출봉도 화산 분출의 결과로 만들어진 지형인데요. 약 10만년 전에 해저에서부터 화산쇄설물이.. 2019. 8. 12.
제주도 맛집 <청호식당> 문어라면 제주도 여행글 더보기 이전글 : 제주도 사진찍기 좋은 곳 - 렛츠런 팜, 우연히 발견한 메밀 꽃밭과 서귀포 숙소에서 일어나 아침을 먹고 성산까지 오는 동안 점심시간이 지나버렸습니다. 오후 3시 가량이 되었는데요. 미리 찾아놓은 맛집인 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청호식당은 광치기 해변에서 남쪽으로 조금 더 내려오면 있는데요. 제주도 여행 준비 때, 문어라면으로 검색했던 맛집입니다. 해안 도로를 따라 달리다보면 조그마한 간판에 이라고 쓰여있는 건물이 나옵니다. 네비게이션을 찍고 가지 않으면 놓칠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검색에서 많은 사람들이 리뷰를 남겨줬는데요.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오후 3시 쯤이라서 그런지 북적이지는 않았습니다. 덕분에 대기없이 바로 밥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 고기를 구워 먹어야 .. 2019. 8.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