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4/043

[주식공부] 증권사가 망하면 내 주식은 어떻게 될까? 최근들어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가 폭락하면서 새롭게 주식투자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각 증권사들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수수료 평생 무료같은 이벤트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증권사들도 기업이기 때문에 이익을 내야하고, 이익이 나지 않으면 인수합병되거나 파산하기도 합니다.내가 계좌를 갖고 거래를 하는 증권사가 망해서 파산하면, 내 주식은 어떻게 되는 걸까요? 증권사와 예탁결제원증권사 앱이나 HTS 프로그램을 통해 주식거래를 하고 차트를 보기 때문에 내가 구입한 주식이 증권사의 금고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는 것처럼 생각될 수 있는데요.결론부터 말하면 내 주식이 날라가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증권사는 주식 거래를 중개하는 중간 유통사일 뿐입니다. 내가 산 주식에 대한 정보는 증권사를 거쳐.. 2020. 4. 4.
WHO “게임으로 코로나19 극복”, 게임으로 사회적거리두기 운동 장려 세계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가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위해 게임을 권장하고 나섰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집에서 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을 적극 권장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게임과 관련된 글로벌 회사들이 이에 동참하고 있습니다.WHO가 만장일치로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등재한지 300여일 만에 달라진 모습입니다. 게임의 위상이 질병에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잡기위한 백신으로 달라진 것 같습니다.#PlayApartTogether 캠페인WHO는 글로벌 게임회사, 게임과 관련된 회사들과 함께 '플레이어파트투게더(#PlayApartTogether)' 캠페인을 지난 3월 30일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떨어져서 함께 플레이하자'라는 의미의 이 캠페인에 .. 2020. 4. 4.
모토로라 모토 G 스타일러스 프리뷰 - 스펙과 가격 출시일 정보 모토로라가 보급형 스마트폰 라인인 '모토 G' 시리즈의 신제품인 '모토 G 스타일러스'를 공개했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타일러스 펜을 제공하는데요. 보기 드문 스타일러스 펜을 제공하는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보급형 라인업인 '모토 G 스타일러스'에는 스타일러스 펜이 함께 제공됩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에 장착되어 있는 블루투스 스타일러스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스타일러스 사용자 경험을 보급형 스마트폰에 담았다는 점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제품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분리하면 '모토 노트' 같은 앱이 활성화 됩니다.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노트 작성이나 스케치를 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쓴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초기 모델과 같이.. 2020. 4.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