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5/193

에픽게임즈 엔리얼 엔진 5 공개 에픽 게임즈는 지난 14일 차세대 그래픽 기술을 탑재한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 5'를 공개했습니다. '언리얼 엔진 4' 공개 후 6년만에 새로운 게임엔진을 공개한 것입니다. 언리얼 엔진 언리얼 엔진은 고사양 3D 게임 제작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게임엔진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언리얼 엔진 5는 영화와 실사 같은 화면을 실시간으로 구현해 낼 수 있는 능력을 갖췄습니다. 에픽게임즈는 플레이스테이션 5 테크 데모인 '나나이트 세계의 루멘(Lumen in the Land of Nanite)'을 통해 언리얼 엔진 5의 핵심 기술인 '나나이트'와 '루멘'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나나이트(NANITE)는 가상화된 마이크로폴리곤 지오메트리로, 아티스트들로 하여금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는 최대치의 섬세한 디테일을 구현할 .. 2020. 5. 19.
기계식 키보드 청소하기 - FILCO 마제스터치 2 텐키레스 청축 재택 근무가 길어지면서 집에서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일하면서 가장 많이 만지는 업무 기기인 키보드를 청소해보자는 생각이 문득들었습니다. (사실은 항상 생각만하고 있었지 실행은 안하던 일이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계식 키보드는 'FILCO'에서 만든 체리 청축 키보드인 '마제스터치 2 텐키레스' 제품입니다. 구입한지는 수 년이 지났지만 한번도!! 청소를 한적이 없습니다. ㅋㅋㅋ 살면서 처음으로 구입한 기계식 키보드 제품인데요. 2012년인가 구입했을 겁니다. 처음 취업을 하고 주변 개발자 선배들이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을 보고 잠깐 써봤는데, 멤브레인 키보드와는 키감이 다르더군요. 고민고민하다가 주변 선배의 권유로 필코 제품을 알게되었고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2020. 5. 19.
페이스북 움짤(GIF) 공유서비스 'GIPHY' 인수 페이스북이 움짤 공유 서비스인 'GIPHY'를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움직이는 이미지 포맷, 움짤 이미지인 gif 이미지를 웹상에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공유 플랫폼인 'GIPHY'를 인수해 인스타그램(Instagram)과 GIF 공유 플랫폼을 긴밀하게 연결하겠다는 계획입니다. GIPHY는 약 4억달러 정도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데요. 페이스북이 GIPHY를 인수하기위해 지불한 금액을 정확하게 밝히지는 않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SNS 상에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움짤이나 스티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서비스들을 개선해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은 이미 몇 년동안 다양한 서비스에 움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Instagram)은 GIPHY에서 .. 2020. 5.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