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여행

바르셀로나 엘프라트 공항에서 시내가는 방법

by 왕 달팽이 2020. 1. 7.
반응형

2019년 프랑스, 스페인 여행기 더보기

니스에서 부엘링 항공 여객기를 타고 바르셀로나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바르셀로나 국제공항인 '엘프라트' 공항은 다른 도시의 공항처럼 도심에서 약간 떨어져 있는데요. 별도의 교통편을 이용해서 시내로 들어가야합니다.

바르셀로나 엘프라트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에는 크게 네가지가 있습니다.

• 공항버스
  • 일반버스
  • 국철
  • 택시
  • 메트로

일단 저희는 가장 보편적인 방법인 공항버스를 이용해서 이동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1 - 공항버스 (Aerobus)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는 방법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방법이 공항버스인 'Aerobus'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는 두 개의 터미널이 있는데요. (T1, T2) 공항버스(Aerobus)는 이 두 개의 터미널 모두에서 이용가능하며, 바르셀로나 시내의 주요 거점인 스페인 광장, 바르셀로나 대학교, 카탈루냐 광장까지 운행을 합니다.

공항버스가 정차하는 정거장은 바르셀로나 시내 지하철의 주요 역이기도하므로 숙소까지 빠르게 이동하기 좋습니다. 주의할 점은 일반 교통패스로 공항버스를 이용할 수는 없으니 별도의 표를 구입해야한는 점입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 공항버스

공항에서 짐을 찾고 나오면 저렇게 버스 표시가 되어 있는 안내가 있을겁니다. 저 표시를 따라 나가면 공항버스를 탈 수 있는 정류장이 나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하늘색 커다란 버스가 정차해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공항버스인 'Aerobus'입니다.

공항버스의 운행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T1 - A1

T1 -> 카탈루냐 광장

05:35 ~ 07:20 (매 10분 간격)

07:30 ~ 22:20 (매 5분 간격)

22:25 ~ 01:05 (매 10분 간격)

카탈루냐 광장 -> T1

05:00 ~ 06:40 (매 10분 간격)

06:50 ~ 21:45 (매 5분 간격)

21:50 ~ 00:30 (매 10분 간격)

T2 - A2

T2 -> 카탈루냐 광장

05:35 ~ 01:00 (매 10분 간격)

카탈루냐 광장 -> T2

05:00 ~ 00:30 (매 10분 간격)

한국의 인천공항처럼 바르셀로나 공항도 2개의 터미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올림픽을 개최하면서 새로 만든 큰 공항이 T1이고 예전에 쓰던 상대적으로 작은 공항이 T2 공항입니다. A1 노선은 T1 터미널과 시내를 운행하고, A2 노선은 T2 터미널과 시내를 운행합니다. 시내에서 공항버스를 탈 때, 어느 터미널로 가는지 반드시 확인하고 타시기바랍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 공항버스

공항버스의 요금은 편도 5.90 유로입니다. 왕복으로 구입하면 10.2 유로로 약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버스는 기사분에게 구매할 수도 있지만 현금으로 잔돈은 미리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카드를 이용할 시, 공항에서 미리 돌아오는 표까지 구매해 놓으면 좋습니다.

왕복 티켓을 구입하면 하나의 티켓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는데, 여행중에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시기바랍니다. A1 노선을 타고 시내로 갔다가 A2 노선으로 공항에 가는 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왕복 티켓은 구매후 15일간 유효합니다. 장기간 머무를 경우 유효기간에 주의하시기바랍니다.

공항 버스의 내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캐리어를 놓을 수 있는 공간과 함게 CCTV도 설치되어 있어 짐을 잃어버릴 염려는 적습니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약 35분 가량 걸립니다.

카탈루냐 광장

공항버스의 최종 목적지는 카탈루냐 광장입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2 - 일반버스

바르셀로나 엘프라트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는 가장 저렴한 방법은 일반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T1, T2 두 개의 터미널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46번 버스를 타면 스페인 광장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페인 광장에는 L1, L3, L8 메트로 노선이 운행하기 때문에 이 곳에서 지하철로 갈아타고 숙소로 이동하면 됩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 46번 일반버스출처 : https://www.flickr.com/photos/149692162@N04/37390605786/in/photostream/

새벽에 도착한 경우 T1 터미널에서는 N17, N18번 버스를 이용하면 되고, T2 터미널에서는 N16, N18번 심야 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탈 수 있는 일반 버스의 운행시간은 05:30 ~ 24:00이며, 약 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일반 버스를 타면 중간중간 많은 정거장을 서기 때문에 약 40분 가량 시간이 소요됩니다.

대신 요금은 편도 2.2유로로 가장 저렴하며 T-10 티켓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3 - 국철 (Renfe)

바르셀로나 공항의 T2 터미널에서 'Renfe'라는 국철을 타면 시내의 산츠역이나 바르셀로네타 지구에 있는 프란사 역까지 갈 수 있습니다. T1 터미널에서 내린 경우 국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T1-T2 사이를 운행하는 무료 셔틀을 타고 이동하거나 연결 통로를 통해 T2까지 이동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산츠 역에서는 메트로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환승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 국철(Renfe)

국철 Renfe의 운행시간은 공항출발 기준 06:13 ~ 23:40, 산츠역 출발 05:43 ~ 22:16이며 30분 간격으로 출발합니다. 공항에서 산츠역까지는 20분 가량이 소요됩니다

요금은 유레일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2유로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T-10 티켓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4 - 택시

짐이 많거나 귀찮으면 택시를 불러서 시내까지 갈 수 있습니다. 택시는 24시간 운행하는데요. 오후 10시부터 오전 6시까지는 할증 요금이 붙으니 주의하시기바랍니다.

공항에서 산츠역 인근까지는 20분 정도가 소요되는데요. 카탈루냐 광장을 기준으로 공항에서 20유로 정도 요금이 필요합니다. 1유로 정도는 팁을 준비하는것도 좋다고 하네요.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5 - 메트로

공항에는 L9 Sud 라인이 운행합니다. 이 라인을 타고 시내로 갈 수 있으며, 시내에서 다른 라인으로 환승하여 움직일 수 있습니다. 요금은 4.5 유로 정도인데 그냥 버스이용하는게 편할 듯 싶네요. 이 라인 근처에 숙소가 있다면 메트로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제가 여행했던 시기 기준의 정보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약간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혹시 달라진 정보가 있다면 제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