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여행

싱글베드, 더블베드, 트윈베드 차이점

by 꼬마낙타 2020. 1. 7.
반응형

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숙소입니다. 숙소를 정할 때, 편안하게 잠을 자기위해서는 침대가 필요한데요. 숙소를 예약할 때, '싱글베드', '더블베드', '트윈베드' 같은 말이 나오는데 정확하게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잘 알고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싱글 베드(Single Bed)

싱글베드(Single Bed)는 1인용 침대를 의미합니다. 여행지의 숙소들은 대부분 2인용 침대가 구비되어 있는데요. 일본이나 대만 여행시 도시 지역을 여행할 때 비즈니스 호텔의 경우 1인용 침대가 구비되어 있는 객실도 더러있습니다.

2인 이상이 여행을 할 때에는 싱글베드 객실은 예약하지 않는게 좋겠죠?

더블 베드(Double Bed)

더블베드(Double Bed)는 2인용 침대 하나가 놓인 것을 의미합니다. 두명의 숙박객이 한 침대에 잘 수 있도록 2인용 침대 하나를 구비해 놓는 경우입니다. 가끔 1인용 싱글베드 두개를 붙여서 더블베드라고 만들어 놓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잠자리가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 할 때 싱글베드 2개를 붙여서 만든 더블베드인지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트윈베드(Twin Bed)

더블베드와 헷갈릴 수 있는 트윈베드(Twin Bed)는 1인용 침대 두 개기 구비되어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하나의 큰 침대가 아니라 두 명이 별도의 침대에서 잘 수 있도록 싱글 베드 두개가 준비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커플이나 부부가 아닌 지인이나 가족과 함께 여행하는 경우 하나의 침대보다는 각각 별도의 침대를 이용하는게 더 편하겠죠.

킹베드(King Bed)

킹베드(King Bed)는 더블베드보다 더 큰 침대가 구비되어 있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유아나 영아가 있는 경우 자녀와 함께 큰 침대에서 자고 싶을 때 킹베드 룸을 예약하면 됩니다. 

엑스트라베드(Extra Bed)

기본으로 준비되어 있는 베드말고 추가로 침대가 필요한 경우 엑스트라 베드라고 합니다. 보통 1인의 숙박객이 추가로 있는 경우나 어린이가 있는 경우 추가로 침대를 구비해주기도 합니다.

엑스트라 베드를 신청한 경우 추가요금을 받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