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맥북에 마이크로소프트(MS) 엣지(Edge)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by 꼬마낙타 2020. 4. 9.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드는 새로운 웹 브라우저인 '엣지(Edge)'가 크로미움 기반으로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구글 크롬과 네이버 웨일처럼 크로미움이라는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엣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도우 운영체제뿐 아니라 애플의 맥OS에서도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북에 크롬을 쓰고 있는데 속도가 너무 느린것 같아 MS 엣지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링크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웹 페이지로 갑니다.

웹 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운영체제 정보를 확인해서 설치할 수 있는 파일에 대한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합니다. 엣지 다운로드 페이지의 배경이 시원시원한데요. 엣지의 사용성도 배경만큼이나 쾌적했으면 좋겠네요.

파일을 다운로드한 다음 실행하면 'Microsoft Edge' 설치가 진행됩니다. [계속]을 눌러 진행합니다.


365.5MB의 용량을 차지하네요. 설치 위치를 변경하려면 설치창 오른쪽 하단에 [설치 위치변경...]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설치]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겠습니다.

원래는 암호를 입력해야하지만 지문인식으로 암호를 대체할 수 있다는 점이 맥북프로의 편리한 점이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실행하기 위한 파일이 설치됩니다.

설치시간은 길지 않구요. 빨리 끝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운로드했던 파일을 삭제해줍니다.

설치되는 와중에 알림 허용 요청이 많이 들어왔군요. 허용해도되고 안해도 됩니다.

이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가 설치, 실행되었습니다.

기존 크롬에서 사용중이던 북바크와 설정, 저장된 비밀번호 등을 로드해 엣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크롬에서 새탭을 열었을 때 뉴스 같은 것들을 큐레이팅 해주더군요. [콘텐츠형]을 선택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웹 브라우저의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완료되었습니다.

엣지를 구동해서 네이버 화면을 띄우고 메모리 사용량을 확인해봤습니다.

엣지가 메모리를 덜 먹는것 같긴합니다만 방금 설치된 상황이라 직접 비교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느낌상 매우 쾌적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