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암호 입력 정보

by 왕 달팽이 2020. 4. 20.
반응형

이번 포스트에서는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구라제거기'는 PC에 설치되어 잇는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을 한눈에 확인하고 제거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PC 뱅킹을 이용하다보면 알 수 없는 이상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됩니다. 인터넷 뱅킹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인데요. 평소 인터넷 뱅킹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구동되어 컴퓨터 리소스를 잡아먹곤 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구라'가 그런 보안 프로그램들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요즘은 모바일 앱을 통한 모바일 뱅킹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PC에서 인터넷 뱅킹을 할일이 별로 없습니다. 쓸 데 없이 구동되어 업데이트되고 리소스를 잡아먹는 각종 보안 프로그램들을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을 이용해 제거해보겠습니다.


'구라제거기' 다운로드

'구라제거기'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https://teus.me/653

링크를 들어가면 "구라 제거기[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삭제]"라는 게시물이 나옵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인데요. '구라제거기'를 만드는 분이 회사가 아니라 개인 프로그래머인 것 같습니다. 페이지를 쭉 내려보면,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HoaxEliminator'라는 이름의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링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구라제거기' 프로그램이 들어있는 파일인데요. 다운로드해서 압축을 풀어줍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압축 파일에는 암호가 걸려있습니다. '구라제거기' 압축 파일의 암호는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teus.me'입니다. "암호 입력" 부분에 'teus.me'라고 입력해주면 압축이 풀립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저는 반디집을 사용하고 있어서 이런 창이 나오는데요. 7ZIP이나 알집을 이용해서 압축을 풀어주셔도 됩니다.

사용하고 계신 컴퓨터의 아키텍쳐에 따라서 'x64' 혹은 'x86' 폴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요즘 PC는 대부분 x64 입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Hoax Eliminator'가 '구라제거기' 실행 파일입니다. 실행시켜주면,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Windows의 PC 보호"라는 창이 뜹니다. 

Microsoft Defender SmartScreen에서 인식할 수 없는 앱의 시작을 차단했습니다. 이 앱을 실행하면 PC가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가 뜹니다. '구라제거기'는 개인이 제작해서 배포하는 소프트웨어라서 윈도우즈의 정식 인증을 받지 않은 모양입니다.

예전에는 이런게 없었는데, 최근 맥OS도 그렇고 운영체제들이 보안을 강화하는 모양입니다. '추가정보'를 클릭하시면,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실행]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구라제거기'를 정확한 경로에서 다운로드하셨는지 한번 더 확인하시고 [실행]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별다른 설치 과정은 없고요. 그냥 구라제거기가 실행됩니다. 실행되면서 PC에 설치되어 있는 구라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들을 찾아줍니다. 만약 목록이 안뜬다면 [목록 다시 읽기]를 클릭해서 다시 읽어주면 됩니다.


설치되어 있는 (구라)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들을 확인하고 [모두 제거] 버튼을 눌러 제거해줍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구라제거기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들의 언인스톨러를 실행시켜줍니다. 하나씩 눌러서 제거해주면 됩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계속 나오네요.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제거하고.. 제거하고.. 제거합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설치되어 있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들을 모두 제거하면 "xx 개의 구라와 추가적인 구라들에 대한 제거를 시도했습니다. 목록을 다시 읽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띄워집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구라제거기가 깔끔하게 보안 프로그램들을 제거해줬습니다.

구라제거기 다운 및 설치

무료 소프트웨어로 공개되어 있지만 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유지보수해주시는 프로그래머에게 "Paypal로 후원" 할 수도 있고, "후원 계좌 보기"를 통해 직접 후원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구라제거기로 안랩에서 설치하는 보안 프로그램이나 nProtect 같은 프로그램도 깔끔하게 지울 수 있었습니다. 구라제거기가 아니라면 하나하나 제어판에 들어가서 프로그램 이름확인하고 '언인스톨' 버튼을 클릭해가며 지워야겠죠. 편리한 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