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출시 각종 혜택 정보 정리

by 꼬마낙타 2020. 6. 4.
반응형

지난 6월 1일 네이버가 구독형 유료 회원제 서비스인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습니다. 한달 4900원(VAT 포함)이라는 가격에 12000원 상당의 네이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각종 쿠폰과 네이버 페이 추가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오픈 기념으로 가입 첫 달은 4900원의 멤버십 이용료도 면제되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디지털 라이프팩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 네이버 회원은 5가지 디지털 컨텐츠 할인이 포함되어 있는 라이프팩에서 4가지 항목을 선택해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5가지 디지털 컨텐츠에는 네이버의 음원 서비스인 '바이브', '네이버 웹툰', 영화와 방송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시리즈온',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오디오북'이 있습니다.

월 이용료  월 4900원
출시일 2020년 6월 1일
네이버 페이 적립 혜택 네이버 페이 결제시 최대 5% 추가 적립
네이버 서비스 혜택 5가지 서비스 중 4가지 선택 단일 가격
네이버 웹툰, 시리즈 미리보기 10편
(쿠키 20개)
2000원
바이브 음원 300회 무료 듣기 2000~3000원
시리즈온 캐시 3300원
네이버 클라우드 100GB 3000원
오디오북 대여 할인 쿠폰 3000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5가지 서비스(웹툰, 바이브, 시리즈온, 클라우드, 오디오북) 중 4가지를 선택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네이버 웹툰

네이버 웹툰, 시리즈를 선택한 경우 쿠키 20개에 해당하는 2000원 상당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바이브

'바이브'를 선택한 경우 바이브에서 서비스되는 음원을 300회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는 2000원~3000원 가량의 단일 가격에 해당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네이버 클라우드 100GB

네이버 클라우드는 100GB의 저장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단일 가격으로는 3000원에 해당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시리즈온

시리즈온을 선택한 경우 3300원의 서비스 이용 캐시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오디오북

오디오북 대여할인 쿠폰을 선택한 경우 약 3000원에 해당하는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의 혜택이라고하기엔 너무 빈약합니다.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4900원짜리 시식코너"라는 비아냥을 듣기도하는데요. 대신 4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일정 금액을 더 지불하면 이 혜택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옵션까지 제공합니다.

'바이브' 음원 300곡 듣기 혜택을 선택한 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월 3850원을 추가로 지불하면 월간 스트리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100GB'를 선택한 멤버십 회원은 2200원을 추가하여 200GB의 추가 공간을 이용하거나 7700원을 추가하여 2TB의 저장공간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면 저렴해집니다. 제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한다고 하면 '네이버 웹툰', '바이브', '시리즈온', '네이버 클라우드'를 선택하고, 3850원을 추가지불해서 바이브 월간 무제한 스트리밍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네이버 페이 추가 적립

네이버의 디지털 라이프 팩 혜택에 대해서는 물음표를 던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나같이 네이버 페이 추가 적립 혜택에 대해서는 좋다는 반응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쇼핑이나 예약 등 네이버 서비스에서 네이버 페이로 결제할 경우, 월간 결제 금액에 따라 20만원에 해당하는 결제 금액까지 최대 5%(기본 1%, 추가 4%)의 추가 포인트 적립 혜택을 받게 됩니다. (정확히는 결제하기 페이지에 "N페이+" 아이콘이 붙어있는 주문에 대해 적립이 진행됩니다.)

20만원이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기본 1%에 1% 추가 적립만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한달 동안 30만원을 결제한 경우 20만원에 대해서는 5%의 적립이 발생하고, 20만원을 초과한 10만원에 대해서는 2%의 적립이 발생합니다. 200만원이 넘는 구간에 대해서는 1%의 적립이 발생합니다.

네이버 페이를 한달에 10만원 쓰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의 월 이용료가 공짜가 되는 셈입니다.

게다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적립 혜택은 네이버페이 이용시 제공되는 다양한 적립 혜택들과 별도로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멤버십 회원이 마이 단골 스토어에서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5만원 이상 충전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마이 단골 스토어 쇼핑 시 지급되는 2% 추가 적립 혜택과 네이버 페이 포인트 충전시 지급되는 1.5% 적립 혜택을 모두 적용 받아 최대 8.5% 적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꼼꼼하게 적립받으면 결코 적지 않은 적립금을 받게 되는거죠.. 어마어마하네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 저렴한 가격

먹을게 없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가격만 놓고 보면 사실 매우 저렴합니다. 유사한 경쟁 서비스와 비교하여 반값 수준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한 건데요. 사실 업계에서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의 월 이용료를 8000원에서 1만원 사이로 예상했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사내 베타 테스트를 거쳐 반값으로 월 이용료를 잘라버렸습니다.

단순히 월 이용료를 이용해서 수익을 얻는 것보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이용해 네이버 서비스들의 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얻고 사용자가 네이버 플랫폼으로 '락인'되는 효과를 노리겠다는 판단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사용자가 많아질 수록 비슷한 서비스라면 네이버의 서비스를 사용하려는 효과가 나타날 것이고 각 서비스들이 시너지를 낼 수 있어, 네이버 월드를 구축해나가겠다는 전략입니다.

네이버 서비스를 평소에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에겐 안 쓸이유가없는 서비스가 될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용자들에겐 저렴한 가격으로 네이버 서비스들을 사용해볼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