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쿠팡이 런칭한 '로켓 모바일', 휴대전화 통신사 가입 서비스

by 꼬마낙타 2020. 8. 5.
반응형

지난 7월 15일 쿠팡이 다양한 통신사들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인 '로켓 모바일'을 런칭했습니다. '로켓 모바일'은 비대면으로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는 간편 개통서비스입니다.

쿠팡이 런칭한 로켓 모바일 (출처 : 쿠팡)

쿠팡 로켓 모바일

쿠팡의 로켓 모바일의 런칭으로 사용자는 쿠팡을 통해 자급제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KT, LG U+, 알뜰폰 등 다양한 통신사들을 로켓 모바일 서비스에서 비교해보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SKT는 일단 빠져있는데, 곧 추가 될것으로 예정되어있다고 합니다.

그 동안 쿠팡은 애플의 아이폰이나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가 출시할 때마다 쿠팡 할인을 제공하면서 히트를 쳐오고 있었습니다. 일단 출시되면 자급제 폰을 쿠팡에서 좋은 가격에 구입하고, 알뜰폰 통신사에서 저렴한 LTE 요금제로 개통해 사용했었습니다.

쿠팡은 자급제 스마트폰을 판매하는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통신사 대리점 영역까지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의 로켓 모바일 혜택

쿠팡은 쿠팡 제휴 카드사에 따라 고객이 상품을 결제 할 때 최대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통신사 요금제 할인과 비교는 해봐야하겠지만 24개월 무이자 할부는 굉장히 매력적인 선택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경우 100만원 중반대까지 가격이 올라간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로켓와우회원이 아닌 일반 회원에게도 로켓 모바일을 통해 구입한 스마트폰 제품을 당일, 새벽 익일 배송을 동일하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서 사인하고 바로 들고나오는 맛이 있는데요. 로켓 모바일에서도 거의 당일 받아볼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기기를 반납하는 '쿠팡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쿠팡 로켓 모바일 페이지

쿠팡 앱을 실행하면 '로켓 모바일'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 모바일 메뉴

쿠팡 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곳곳에서 '로켓 모바일' 관련 메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 모바일 페이지

'로켓 모바일' 메뉴를 선택하면 휴대폰은 물론이고 스마트워치/밴드, 태블릿 PC 등 제품을 선택할 수 있고, 5G, LTE 등 통신 관련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 모바일 

휴대폰을 선택하면 현재 '로켓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마트폰들의 리스트와 예상 가격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 조건을 변경하면서 원하는 스마트폰, 원하는 통신사를 골라 볼 수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오프라인 통신사 대리점의 역할을 쿠팡 모바일 앱에 그대로 옮겨 놓은 모습입니다. 거기에 제휴 카드를 통한 추가 혜택도 만나볼 수 있어 스마트폰을 바꾸고자하는 사용자들에게 좋은 혜택을 줄 수 있는 서비스로 보입니다.

다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존 오프라인 대리점들은 쿠팡이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하면서 위기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영업을 정말 잘하는 대리점을 제외하고 많은 통신사 대리점들이 경영에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고 아마도 폐업을 하는 곳도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쿠팡에서 통신사 대리점 역할을 하면서 통신 요금이나 스마트폰 기기 할인 등의 가격 조정을 하지는 않을 겁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안정화가 되면 쿠팡이 가져가는 마진을 줄이면서 경쟁력을 갖추고 결국 쿠팡을 안쓸 이유가 없는 상황으로 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쿠팡의 입장에서는 통신사 대리점 사업을 통해 돈을 벌지 않아도 자사의 서비스로 사용자들을 유입하는 효과를 누릴테고, 결국 작은 마진에도 다른 효과를 누릴 수 있을테니까요)

뭐 최종 사용자 입장에서는 쿠팡의 '로켓 모바일' 등장으로 얻어지는 다양한 혜택들을 잘 골라 선택하기만 하면 될 겁니다. 커뮤니티들의 반응을 보면 대기업의 골목 상권 침해로 보기보다는 더 좋은 혜택을 줄 수 있는 플레이어의 등장으로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마트폰 제조업체와 통신사도 언택트의 영향을 최소화 할 수 있는 플레이어의 등장을 반기지 않을까 싶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