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및 삭제 방법 정리

by 왕 달팽이 2021. 3. 24.
반응형

공인 인증서가 폐지되면서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이용한 본인인증이 가능해졌습니다.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 등의 앱을 이용해서 인증서를 발급하고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트에서는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

우선 카카오톡 앱을 이용해서 카카오페이를 들어갑니다.

카카오톡 앱의 하단 오른쪽 끝에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카카오 페이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 페이 화면을 띄웁니다. (400원 밖에 없네요ㅜㅜ)

카카오페이 화면에서 '서비스' 탭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인증'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인증 메뉴를 눌러서 인증서 발급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오른쪽 사진처럼 되어 있다면 이미 인증서가 발급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화면에서 발급된 인증서의 소유자 이름과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인증서가 발급되어 있지 않다면 위 화면과 같이 '인증서 발급하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하기' 메뉴를 선택해서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본인 인증을 거쳐야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해주시기바랍니다. 필수 약관에 대해서 동의를 하시고 확인을 눌러 진행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으로 인증번호가 전송되는데요. 카카오페이 앱에서 자동으로 캐치해서 입력해줍니다.

휴대폰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계좌 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계좌 본인확인 화면에서 본인의 거래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페이에서 1원을 계좌로 송금하는데요. 입금자 명으로 쓰여진 글자를 입력해줍니다. 입금자명으로 노란수박이 적혀있다면 입금자명 4글자 입력란에 노란수박을 적어주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러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창과 함께 카카오페이 인증서가 발급됩니다. 인증서 발급 탭에서 인증서의 소유자 이름과 유효기간이 표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 인증서가 발급되었다는 알림톡이 옵니다.

발급된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발급한것처럼 카카오톡의 '더보기' -> pay -> 전자서명 -> 인증 화면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삭제 방법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카카오톡의 '더보기' -> pay -> 전자서명 -> 인증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인증' 화면에서 인증서 부분을 보면 오른쪽에 '삭제'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삭제하면 사용 내역도 함께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정말 삭제를 원하시면 '삭제'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진행합니다.

이미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이용해서 다양한 금융기관과 정부부처에서 본인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의 사용처는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