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컴퓨터 팁] 크롬 읽기 목록 끄는 방법

by 왕 달팽이 2021. 4. 17.
반응형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면서 어느 순간부터 북마크바 상단에 '읽기 목록'이라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안 보이던 새로운 메뉴가 생겨서 눈에 거슬리기도 하구요. 

그냥 새로운 기능이 생겼나보다.. 하고 넘어가려고 했지만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웹 브라우저로 기사들과 게시판 글들을 읽고 다시 보기위해서 북마크를 해두는 편인데, '읽기 목록' 기능이 추가되면서 한 뎁스 더 들어가야하는 불편함이 생겼습니다.

원래 별표만 누르면 바로 북마크가 되는데, '북마크 추가'와 '읽기 목록에 추가' 메뉴를 선택하도록 한번더 요구합니다. 매우 불편한데요. 어짜피 북마크 바에다가 추가하고 다 읽으면 수동으로 지워버리는데 새로운 메뉴가 쓸데 없이 생긴것 같습니다.

크롬 읽기 목록 버튼 표시 없에는 방법

1. 설정을 위해 "chrome://flags" 페이지로 이동
2. "Reading List" 검색
3. "Reading List" 설정을 Disabled로 변경
4. Relaunch 버튼을 눌러서 브라우저 재시작

1. 주소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해서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flags 페이지의 검색 창에 "Reading List"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읽기 목록을 끌 수 있는 설정이 나옵니다.

3. 오른쪽에 있는 'Default' 항목을 눌러서 'Disabled'로 변경합니다.

4. 브라우저 하단에 있는 'Relaunch' 버튼을 눌러서 재시작합니다.

읽기 목록이 사라졌습니다. 이제 별 버튼을 누르면 바로 북마크가 추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