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네이버, 카카오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잔여백신(노쇼 백신) 조회 및 예약하기

by 왕 달팽이 2021. 5. 29.
반응형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국민 비서 서비스 기관인 네이버, 카카오의 지도 플랫폼을 활용해서 잔여백신 현황을 조회하고 당일 예방접종을 예약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고 시범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귀하디 귀한 코로나19 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으로 잔여백신 발생 정보를 일반 국민에게 공개하고, 인근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하고자 하는 국민이 신속하게 예약하는 기능입니다.

지난해 공적 마스크 데이터를 개방했던 것처럼 네이버 및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지도 플랫폼을 통해 주변 의료기관에 남은 백신이 있는지 조회할 수 있고, 남은 백신을 접종하겠다는 분들에게 예약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폐기될 백신을 한명이라도 더 접종할 수 있게 됩니다.

코로나19 잔여 백신 조회 방법 - 네이버 지도 앱

네이버 지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지도 앱을 실행시키면 바로 잔여백신 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앱의 상단에 보면 '잔여백신'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잔여백신 항목을 클릭하시면 주변에 있는 병원 중 잔여백신을 보유한 병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보가 몇 시에 업데이트 되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종을 희망하는 병원에 알림을 등록하면 잔여백신이 발생했을 때 네이버 앱으로 알림이 제공됩니다. 만약 잔여백신이 있다면 '접종 예약신청' 버튼이 활성화되고 네이버 예약을 통해 백신접종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잔여 백신 조회 방법 - 네이버 앱

네이버 지도 앱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네이버 앱을 통해 잔여 백신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을 켜고 검색창에 '잔여백신'을 입력하면 '잔여백신 예약신청'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혹은 네이버 앱의 첫 번째 화면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면 '우리동네 잔여백신 지금 바로 예약하세요'라는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잔여백신 예약하기'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잔여백신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위에 잔여백신 보유 병원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백신을 보유한 병원이 있다면 클릭해서 네이버 예약으로 백신 접종을 예약하거나 알림으로 잔여백신이 발생했는지를 알림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잔여 백신 조회 방법 - 네이버 PC

PC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검색창에 '잔여백신'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관련링크 : 네이버 검색 '잔여백신'

그러면 앱에서 실행했던 것처럼 '잔여백신 예약신청'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지도에 백신 정보가 표시됩니다.

그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예약신청 및 알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잔여 백신 조회 방법 - 카카오 톡

네이버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잔여백신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하단 메뉴 중에 샵 탭에서 잔여 백신을 선택하면 됩니다.

'잔여백신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지도위에 잔여백신 정보가 뜨게 됩니다. 그 중에 하나를 클릭하면 병원 정보와 함께 알림을 신청하거나 접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