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청약홈'에서 네이버 인증서 사용하기

by 왕 달팽이 2021. 4. 5.
반응형

내 집 마련을 위해서 꼭 해야하는 것이 주택 청약입니다. 공공 주택이나 민간 주택을 구입하기위해서 '청약통장'을 개설하고, 청약 사이트에서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의 청약을 신청한 다음 당첨되면 분양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에 내집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청약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약홈'이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주택 청약을 할 수 있는데요.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작년까지는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해 청약을 진행했었는데요. 이제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서 청약홈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PC에서는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서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공동인증서 발급 및 사용법, 삭제 방법

2020년 12월 10일부로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이제 공인인증서라는 용어는 사용하지 않고, 기존 공인인증서는 공동인증서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어 사용됩니다. 공인인증서가 공동인

travel.plusblog.co.kr

 

인증서를 받았으면 청약홈을 실행합니다.

네이버에서 청약홈을 검색해서 실행하던, www.applyhome.co.kr  로 접속하던합니다.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실행해도되고 청약홈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앱을 통해서 실행해도 됩니다.

청약홈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이 필요한 작업이 있다면 '네이버 인증서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서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웹 브라우저에 네이버로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에 발급받아진 네이버 인증서를 이용하게 됩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누르면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진행합니다. 네이버 인증서를 사용해서 제 3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동의를 해야합니다. '동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스마트폰의 네이버 앱에 인증요청이 들어옵니다.

네이버 앱을 열면 인증 요청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청약홈에서 보낸 인증요청이 맞는지 확인한 다음 '확인' 버튼을 눌러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지문인식, 홍채인식 등의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바이오 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본인 확인을 하면 됩니다.

네이버 앱에서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확인을 하게 되면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마지막으로 한번더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인증서를 이용한 청약홈 로그인이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