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네이버 주소록 추가인증 설정 방법

by 왕 달팽이 2022. 2. 19.
반응형

스마트폰을 바꿀 때마다 연락처를 백업하는게 귀찮은데요. 이럴때 구글 주소록이나 네이버 주소록 같은 서비스에 연락처를 올려두면 스마트폰이나 다른 기기들에 백업하고, 관리하기 편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구글이나 네이버 아이디가 뚫리면 주소록이 전부 다 유출됩니다. 이 정보를 이용해서 지인들에게 보이스피싱을 시도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주소록의 보안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네이버 주소록 보안 설정

네이버 주소록은 네이버 인증서나 2단계 인증을 이용해서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더라도 주소록 같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게 해줍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같은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에 보안이 약한 사이트가 뚫리면 보안이 강한 다른 사이트의 비밀번호까지 함께 유출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또 한, PC방이나 도서관 같이 여러사람이 같이 사용하는 PC에서 로그인 한경우에도 비밀번호가 유출될 수 있으며, 피싱 사이트에 비밀번호를 입력해 뚫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비밀번호 하나만을 지정하는 것보다는 추가 인증을 설정해서 비밀번호를 알더라도 한번 더 인증을 하도록 해서 더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인증 설정하는 방법

네이버 계정 설정에서 ‘프라이버시 보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 프라이버시 보호 설정 바로가기

인증수단 항목에서 '2단계 인증'이나 '네이버 인증서'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주소록 정보에 접근할 때마다 네이버 앱으로 확인 요청이 날라옵니다.

적용 서비스 선택 항목에서 '주소록'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저장을 하면 좀 더 안전하게 주소록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