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앱

밀리의 서재 PC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 (윈도우 및 맥)

by 왕 달팽이 2022. 3. 9.
반응형

한달에 정해진 금액으로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는 서비스인 '밀리의 서재'를 쓰고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그리고 아이패드나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 앱의 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PC에서도 책을 볼 수 있도록 밀리의 서재 PC 뷰어를 제공합니다.

저는 태블릿으로 책을 읽으면서 밑줄도 치고 메모도 해놓은 다음 윈도우 PC에서 정리한 메모와 하이라이트를 다시한번 정리하면서 책을 한번 더 읽습니다. 틈틈히 기록한 메모들을 정리하기엔 역시나 PC가 더 좋더라고요.

밀리의 서재 윈도우 PC 뷰어 설치

아무튼 PC에서 밀리의 서재 책 내용과 메모, 하이라이트를 보기 위해서는 PC 뷰어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합니다. 아 물론 밀리의 서재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읽었던 책들의 메모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에는 가입되어 있다고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밀리의 서재

 

www.millie.co.kr

바로 위에 링크되어 있는 '밀리의 서재'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모바일 앱이나 E-ink 뷰어 등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PC 뷰어 항목을 선택합니다.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따라 선택해줍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혹은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적당한걸 선택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주면 됩니다. 윈도우는 exe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맥은 dmg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됩니다. 마침을 눌러 밀리의 서재를 실행해줍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방화벽도 허용해줍니다.

밀리의 서재 PC 뷰어가 실행되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웹 브라우저 창이 뜨고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가지고 계신 밀리의 서재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시면 오른쪽 화면처럼 PC 뷰어가 성공적으로 실행됩니다.

PC 뷰어에서 책 읽기

밀리의 서재 PC 뷰어에서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앱에서와 동일하게 책을 찾고 읽을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 PC 뷰어의 탭 중에 돋보기가 있는 탭을 선택하면 책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읽었던 혹은 읽고 있는 책이나 읽고 싶은 책은 내 책장 메뉴에 저장되어 있어 다시 볼 수 있습니다. 책장에서 책에 마우스 포인터를 오버 시키면 '바로 읽기' 버튼이 나옵니다. 

바로 읽기 버튼을 클릭하면 책을 읽을 수 있는 별도의 뷰어가 로드되고 책의 컨텐츠가 표시됩니다.

메모와 하이라이트 보기

이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작성한 밑줄과 메모를 PC 뷰어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내 책장 메뉴로 들어가보면 읽은 책이나 읽고 있는 책들을 볼 수 있습니다. 독서노트의 하위 메뉴에는 '하이라이트', '포스트', '한줄리뷰', '3분리뷰'가 있습니다.

밑줄들을 보고 싶으면 하이라이트 메뉴를 선택하고, 메모가 보고 싶으면 포스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이라이트를 선택하면 밑줄이 있는 책들의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책을 선택하면 그 책에 그어진 밑줄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