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221

[루머] 애플의 신형 아이맥 & 맥 프로 미니 렌더링 유출 IT 팁스터 '존 프로서(Jon Prosser)'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애플 실리콘 'M1' 칩셋을 탑재한 신형 아이맥 제품과 맥 프로 미니의 렌더링 이미지를 유출했습니다. 존 프로서가 유튜브 채널까지 운영하고 있는 줄은 몰랐네요. 트위터만 팔로우하고 있었는데 신형 아이맥 렌더링 이미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맥의 디자인은 확실히 올드한 느낌입니다. 아이맥의 디자인이 바뀔 때가 되긴 했습니다. 두꺼운 베젤에 애플 마크가 박혀있는 하단의 턱은 아이맥의 이미지였습니다. 얇아지고 있는 디스플레이들의 베젤과는 거리가 먼 투박하고 둔탁한 느낌을 주는 아이맥의 디자인이 빨리 바뀌길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존 프로서가 공개한 렌더링 이미지는 호불호가 갈릴 지언정 많이 바뀌긴 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아이맥에는 .. 2021. 2. 26.
NVIDIA GeForce RTX 3060 채굴 방지 알고리즘 적용 요즘 데스크탑 컴퓨터를 구입하려면 그래픽 카드 가격때문에 손이 떨립니다. 시중에서 NVIDIA GeForce RTX 3x 시리즈의 씨가 말라서 웃돈을 주고 구입해야하는데요. 그래픽 카드의 향상된 처리 성능이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비롯한 암호화폐들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코인 채굴의 채산성도 향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를 이용한 채굴 작업도 늘어나고 있어 최신 그래픽카드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고 있습니다. 게임하라고 만들었더니 코인 채굴을 하고 있는 것이죠. 'NVIDIA'는 게이머들이 채굴에 밀려 최신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지 못하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채굴방지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새로 출시될 'GeForce RTX 3060' 그래픽 카드에 구현할 것이.. 2021. 2. 25.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4년간 보안 업데이트 제공 애플이라는 하나의 회사에서 관리하는 아이폰과 다르게 안드로이드 폰은 수 많은 제조업체들이 엮여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자체의 업데이트는 꾸준히 나오고 있지만 제조업체에서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으면 사용자의 스마트폰에 있는 보안 문제 등은 제대로 해결되지 않습니다. 삼성전자는 2019년 이후 출시된 모델에 대해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상 모델은 전 세계적으로 130개 이상의 모델이 해당됩니다. 업데이트 주기는 모델별로 다를 예정입니다. 국내 업데이트 지원 모델은 다음과 같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 5G·Z 플립 5G·Z 플립·폴드 5G ▷갤럭시 S 시리즈: 갤럭시 S21 울트라 5G·S21+ 5G·S21 5G·S20 FE 5G·S20 울트라 5G·S20+ 5G·S.. 2021. 2. 24.
NVIDIA 그래픽카드(GeForce) 스펙 읽는 법 - GT/GTX/RTX, Ti/Super 의미 게이머분들이 신작게임에 맞춰 데스크탑을 맞추는데 가장 핵심이 되는 부품은 그래픽카드일 것입니다. 특히 NVIDIA의 GeForce 그래픽 카드를 많이 선택하시는데요. GeForce 뒤에 GTX, RTX와 숫자가 나오고 Ti 가 붙거나 Super가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미없이 주렁주렁 달려있는 글자들은 아닙니다. 각각 어떤 의미를 갖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그래픽카드 스펙 맨 앞에 오는 '지포스(GeForce)'는 NVIDIA가 설계한 그래픽 칩셋의 상표이름입니다. Game Experience Force의 약자라고 하네요. GPU 칩셋 라인업 - GT / GTX / RTX GeForce 뒤에 오는 GT, GTX, RTX는 NVIDIA가 만드는 GeForce 칩셋의 라인업을 의미합니다. GT는 Grea.. 2021. 2. 22.
Toonme - 사진을 픽사나 디즈니 스타일 만화 이미지로 변경 사람의 얼굴 사진을 업로드하면 픽사 혹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타일 이미지로 만들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링크 : https://toonme.com Ready to live all your cartoon dreams at a time? Let our AI cartoonize your photos 🎨 toonme.com 링크를 따라 들어가면 사진을 올릴 수 있는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선택]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업로드된 사진을 서버에서 처리하고 곧 Toonme 앱이 만화 이미지로 만들어줍니다. 수지 사진을 업로드해봤습니다. 몇 가지 스타일의 이미지가 만들어졌습니다. 뭔가 어색하기도 하네요. 어바웃타임의 여자주인공인 '레이첼 맥 아담스'의 사진을 넣어봤습니다. 서양사람이 좀 더 잘 .. 2021. 2. 21.
디스플레이 해상도 종류 - HD, FHD, QHD, WQHD, 4K UHD, 8K UHD 스마트폰, 모니터, TV 이제는 워치까지 다양한 기기들에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스펙으로 여러가지 지표들이 사용되고 있지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해상도(Resolution)'일 것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는 화면이 최대 몇 개의 픽셀을 표현할 수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 숫자가 높을 수록 고해상도의 이미지, 동영상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고해상도란 좀 더 선명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오래전 인터넷 밈(Meme)으로 활용되었던 야인시대의 심영 아저씨의 이미지로 해상도를 설명하면, 뭐 이런 차이가 될 겁니다. "이 제품은 FHD(Full HD)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지원합니다."라는 말은 FHD(1920 x 1080) 규격의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의.. 2021. 2. 20.
샤오미 '미워치(Mi Watch) 2021' 이번 포스트에서는 샤오미의 스마트 워치 제품인 '미워치(Mi Watch)' 2021 버전을 소개하겠습니다. 샤오미의 가성비 높은 제품들이 매력적으로 느껴지시는 분들은 스마트워치도 샤오미 제품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의 '미워치 2021'은 네이비블루, 베이지,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1.39인치(3.5306cm)에 326ppi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454x454 해상도가 지원됩니다. AOD 기능을 이용해 낮시간에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수신 전화, 알림, 피트니스 및 기타 중요한 정보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의 '미워치 2021'은 32g의 경량 설계에 슬림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손목에 착용하고 있어도 무게가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갤럭시 워치 .. 2021. 2. 19.
LG 디스플레이, 애플과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 협력?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를 출시한 이후 '갤럭시 Z플립', '갤럭시 Z폴드2' 까지 내놓으며 폴더블 스마트 폰시장에서 탄탄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완성도 또 한 높아졌는데요. 폴더블 스마트폰이 이제 주요 폼 팩터로 자리매김하면서 애플 팬들 역시 폴더블 아이폰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애플이 만드는 폴더블 아이폰과 관련하여 가장 중요한 뉴스는 디스플레이에 대한 소식일겁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게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이기 때문이죠. 전해지는 뉴스에 의하면 애플은 LG 디스플레이에 자사 특허 기반의 '폴더블 디스플레이' 개발을 의뢰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자사의 특허를 적용한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경쟁사들과 차별화된 폴딩 기술을 구현하여 애플만의 혁신을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2021. 2. 18.
이항(Ehang) 홀딩스 주가 폭락, 머선일이고?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이항(Ehang) 홀딩스'라는 기업의 주가가 60% 이상 폭락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2021년 2월 16일 미국 나스닥 시장에선 '이항 홀딩스'의 주가가 전일 대비 62.69% 폭락한 46.30 달러에 장마감을 했습니다. 아침에 검색어와 커뮤니티에 이항 홀딩스에 대한 얘기가 올라와서 차트를 봤는데, 코인 차트인줄 알았습니다. 요즘 게임스탑 차트도 그렇고 나스닥에서 재미있는(?) 차트가 많이 보이는데요. 장 초반부터 하라세를 보이다가 오후 2시 30분경 급격하게 폭락하기 시작하면서 반토막 이상으로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이항 홀딩스는 무슨회사? 이항 홀딩스는 중국의 도심항공운송수단(UAM) 기술 플랫폼 기업입니다. 사람이 탈 수 있는 '드론 택시'와 '드론 배송' 시스템 등 .. 2021. 2.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