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334

국제유가 폭락으로 인한 마이너스 유가 현상까지 발생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의 확산과 OPEC+ 산유국들의 '유가전쟁'으로 국제유가가 폭락했습니다. 국제 유가가 배럴당 20달러 선을 위협하며 18년만에 가장 낮은 가격을 기록했는데요. WTI 가격이 지난 1월 6일 63.27 달러를 기록한 후 석달만에 3분의 1 수준인 20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WTI, 브렌트, 두바이 같은 메이저 석유 가격이 폭락하면서 상대적으로 낮은 품질의 원유는 시장가격이 더 더욱 떨어졌습니다. 일부 원유는 마이너스 유가까지 기록했는데요. 기름값이 어떻게하면 마이너스로 떨어질 수 있는 걸까요?마이너스 유가국제유가가 폭락하면서 아스팔트 제조용 고밀도 유종인 미국의 와이오밍유 가격이 배럴당 '-0.19' 달러까지 떨어졌습니다. 보관 비용은 그대로인 상황에서 시장에 판매할 수.. 2020. 3. 31.
폴딩앳홈(Folding@Home), 코로나 바이러스 분석 분산 컴퓨팅 프로젝트 미국 스탠포드 대학이 주축이 되어 진행중인 분산 컴퓨팅 프로젝트 '폴딩앳홈(Folding@home)'의 연산 능력이 슈퍼 컴퓨터의 연산 능력을 넘어서 1EFLOPS(엑사 플롭스)를 초과했다고 합니다.전세계 고성능 개인 컴퓨터 사용자와 암호화폐 채굴 그룹, 오라클 등의 기업들이 잉여 컴퓨팅 자원을 이용해서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분석해 치료제나 백신 개발에 기여하자는 프로젝트입니다.분산 컴퓨팅 프로젝트 '폴딩앳홈(Folding@home)'폴딩앳홈(Folding@home) 프로젝트는 단백직 접힘, 의약품 설계, 기타 종류의 분자동역학을 시뮬레이션 하는 분산 컴퓨팅 프로젝트입니다. 폴딩앳홈이라는 이름은 단백질 접힘(Protein Folding)에 대한 연구를 집에 있는 개개인의 컴퓨팅 자원을 기부하여 함께 진.. 2020. 3. 31.
다이슨(Dyson) 코로나바이러스 치료를 위한 인공호흡기 생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는 발생초기 '우한폐렴'이라고 불릴 정도로 폐렴 증상을 대표 증상으로 갖습니다. 중증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환자의 경우 스스로 호흡을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인공호흡기를 통해 외부에서 호흡을 시켜주면서 코로나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시간을 벌어줘야 합니다.하지만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하는 환자로 인해 병상이 모자르게 되었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살아날 수 있는 환자가 사망하는 '의료붕괴'에 이르는 나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호흡을 도와주는 인공호흡기는 감염을 예방하는 손소독제와 마스크 못지 않게 중요한 전략 물품입니다. 일반 환자가 통상 3~4일 정도 인공호흡기를 사용하는 반면, 코로나19 환자는 11일에서 최대 21일 정도 호흡기를 사용합니.. 2020. 3. 30.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서울에 이어 경기도도 코로나 19로 위축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중위소득 100% 이하에만 지원하는 서울과 달리 경기도는 아무조건없이 그냥 경기도민이면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여기에 각 시군별로 별도의 재정을 마련하여 추가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게 됩니다. 현재까지 가장 많은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는 곳은 포천으로 경기도에서 지급하는 10만원에 지자체가 마련한 40만원을 더해 총 50만원이 지급됩니다.경기도의 재난기본소득과 대상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4일 경기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로 맞게 된 역사적 위기 국면에서 위기를 기회로 만들며 새로운 시대를 준비해야 한다"고 밝히면서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지급계획을 밝혔습니다.3월 24일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기업형.. 2020. 3. 30.
애플 '파이널컷 프로X'와 '로직프로X' 90일 무료 체험 버전 제공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전세계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집에서 심심하고 답답한 시간을 보내야하는 고객을 위해 애플이 '파이널컷 프로X(Final Cut Pro X)'와 '로직프로X' 9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애플은 "집에 오래 머물러야 하는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것을 창작하고 배우고자 하는 학생에게 좋은 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로직프로 X'를 이용해서 새로운 비트를 만들어 낼 수 있고, '파이널컷 프로X'를 통해 영상 편집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파이널컷 프로X는 기존 30일 무료 체험 기간에서 90일 무료 체험으로 60일 가량 무료 체험 기간이 확장되었습니다. 로직프로 X는 이번에 처음으로 무료체험 버전이 제공되는 것입니.. 2020. 3. 29.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EUV 공정을 적용한 D램 양산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EUV(극자외선, extreme ultraviolet) 공정을 이용한 D램 양산 체제를 갖췄다고 밝혔습니다. EUV 공정을 적용해 생산한 1세대 10나노급 DDR4 D램 모듈 100만개 이상을 공급하여 글로벌 고객의 평가를 완료했다고 합니다.반도체 EUV 공정이란반도체 산업에서 EUV(극자외선, extreme ultraviolet)란 반도체를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과정인 포토공정에서 극자외선 파장의 광원을 사용하는 리소그래피(extreme ultraviolet lithography) 기술 또는 이를 활용한 제조공정을 말합니다.반도체 칩을 생산할 때, 웨이퍼라는 실리콘 원판에 감광물질을 코팅하고, 스캐너라고하는 포토공정 설비로 들어갑니다. 이 설비에서 회로 패턴을 새겨넣기 위해 레.. 2020. 3. 29.
화웨이 구글 어시스턴트 라이벌 셀리아(Celia) 공개 화웨이가 공개한 최신폰인 P40 시리즈에는 더 이상 구글의 서비스들이 탑재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아닌 자체개발한 EMUI 10.1 운영체제가 설치될 예정이며, 구글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지메일이나 구글 맵 같은 서비스는 물론이고 음성비서 앱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도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화웨이는 대신 직접 개발한 '셀리아(Celia)'를 탑재했습니다. 화웨이가 만든 음성인식 인공지능 비서 앱인 셀리아(Celia)는 영어, 불어, 스페인어 등을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는 시리나 구글 어시스턴트처럼 셀리아를 호출해 다양한 기능들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날씨 정보 확인, 문자, 전화 시작, 일정 알림 설정, 음악 재생, 번역 등을 음성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2020. 3. 29.
애플 '롤러블 아이폰' 출시하나? 미국 특허청에 관련 특허 등록 특정 기업이 출원하는 특허를 보면 그 기업의 미래 제품을 어느정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애플이 '롤러블 아이폰'을 출시할 수 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IT 매체인 '폰아레나'는 애플이 지난 24일 미국 특허청(USPTO)에 제출한 자료를 인용하며 롤러블 아이폰이 나올 수 있는 것 같다고 보도했습니다.애플이 출원한 특허의 내용을 보면 마치 두루마리처럼 디스플레이를 둘둘말아서 저장할 수 있는 개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기기에 있는 롤러에 디스플레이를 말아서 저장할 수 있고, 필요할 때 다시 펴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특허에는 롤러의 개수가 특정되어 있지는 않았는데요. 두 개 이상의 롤러로 구성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 접히는 화면에 주름이 생기는걸 막기 위해서 가장자리에 자석이 장착되어.. 2020. 3. 28.
주식투자의 고수 곰치좌 - 변동성 장세에 대응하는 법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에 국제유가 폭락까지 겹치면서 각국 증시가 폭락을 면치못하고 있습니다."가만히 있으면 중간이라도 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런 장세에서는 가만히 있으면 상위 5%까지 가는데요. 1500명이 참가한 모의투자대회에서 '곰치'라는 아이디를 가진 투자자가 그것을 반증해줬습니다. 아무것도 안사고 안판 '곰치'라는 투자자가 1500명중 50등을 한 결과가 공유되며, '곰치' + '본좌'의 합성어인 '곰치좌'로 불리고 있습니다.씁슬하긴 하지만 변동성 높은 장세에선 관망도 내 재산을 지키는 하나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ㅋㅋㅋ 2020. 3. 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