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1225

쿠팡 OTT 시장 진출 '쿠팡 플레이' 런칭 쿠팡이 한국의 아마존을 목표로 성장한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정말인가봅니다. 미국의 아마존이 OTT 서비스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서비스하는 것처럼 쿠팡도 '쿠팡 플레이'를 런칭해서 e커머스와 OTT 서비스를 멤버십으로 묶어서 자사의 플랫폼 영향을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쿠팡이 지난 24일 런칭한 '쿠팡 플레이'는 '넷플릭스(NETFLIX)',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왓챠'처럼 드라마와 영화, TV 시리즈 같은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TV, 스마트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쿠팡의 멤버십 서비스인 '로켓 와우'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월 2900원의 멤버십 비용만으로 '쿠팡 플레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쿠팡 플레이 앱은 앱스토어와 플레이 스.. 2020. 12. 29.
애플이 만드는 전기차, 애플카는 어떤 모습일까? 애플이 만드는 전기차는 어떤 모습일까요? 영국의 이 지난 21일 보도한 기사에 의하면, 애플은 2024년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된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애플이 준비하고 있는 전기차 가칭 '애플카'에는 애플이 자체개발한 배터리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 보도한 바에 의하면 애플은 이미 충분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비용을 줄이고 전기차의 주요 성능지표인 주행거리를 늘릴 수 있는 새로운 배터리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익명의 애플 내부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역시 애플이 개발중인 전기차, '애플카'가 내년 3분기에 공개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에서 애플이 내년 2분기 중 애플카의 부품 생산을 준비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에서 수십 대의 프로토타입 차량을 테스트하고.. 2020. 12. 28.
[루머] 갤럭시 Z 폴드3, 펜 탑재위해 화면 줄어든다? 삼성이 준비하고 있는 차세대 폴더블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폴드 3'에 스타일러스인 'S펜'이 탑재된다는 루머는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갤럭시 폴드의 넓은 화면이 S펜의 사용성을 극대화시키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갤럭시 S 시리즈는 호환만되고 탑재는 안했습니다.) 다만 S펜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디자인적인 변경이 필요한가봅니다. 'Ross Young'의 트위터에 의하면 삼성이 '갤럭시 Z 폴드 3'에 S펜을 탑재하기 위해 약간의 디자인 변경을 했다고 합니다. 우선 디스플레이 크기가 약간 작아졌습니다. '갤럭시 Z 폴드 2'는 전부 펼쳤을 때 7.59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가 있고, 접었을 때 6.23인치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oss Young에 의하면 삼성은 스타일러스.. 2020. 12. 27.
[루머] 애플, 에어팟 맥스 스포츠 에디션 준비중 애플이 최근 발표한 액티브노이즈캔슬링이 지원되는 '에어팟 맥스'라는 블루투스 헤드셋의 후속작으로 '에어팟 맥스 스포츠 에디션'을 준비중이라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에어팟 맥스는 출시 이후 뛰어는 마감과 음질로 호평을 받았지만 $549라는 비싼 가격과 다소 무거운 무게라는 단점을 보여줬는데요. 애플이 이를 다소 개선한 '에어팟 맥스 스포츠 에디션'을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AirPods Max ‘Sport’ Edition Expected to Arrive in 2021 With Cheaper Price Tag and Lighter Weight Think the AirPods Max are too expensive and heavy? How about the AirPods Max Sport ver.. 2020. 12. 26.
오포(Oppo), Nendo 컨셉폰 '슬라이드 폰(slide-phone)' 디자인 공개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오포(Oppo)'와 디자인 스튜디오인 'Nendo'가 컨셉 슬라이드 폰 디자인을 공개했습니다. 3단계로 접히는 스타일의 슬라이드 폰으로 3가지 다른 크기의 UX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포에 의하면 대형 스크린을 포함한 요즘 스마트폰들이 들고 다니기 어렵고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을 들면서 슬라이드 폰은 기능성과 편의성을 모두 잡을 수 있는 형태의 스마트폰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름은 '슬라이드폰'이지만 동작 방식을 보면 '갤럭시 플립'같은 폴더블 스마트폰입니다. 클램셸 형태의 폴더블 폰에 힌지를 더 달아서 여러 부분에서 접히도록 만든 스마트폰입니다. 오포의 슬라이드폰은 클램셸 형태로 접힙니다. 공개된 영상을 보면 신용카드 크기로 접히는데요. 그 정도 크기면 휴대하기엔 최적이죠. .. 2020. 12. 24.
뱅앤올룹슨(B&O),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베오릿 20(Beolit 20)' 국내 출시 오디오 전문업체인 '뱅앤올룹슨(B&O)'이 신형 블루투스 스피커인 '베오릿 20(Beolit 20)'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지난 2일 밝혔습니다. 뱅앤올룹슨의 '베오릿 20(Beolit 20)'은 '베오릿 17(Beolit 17)'의 후속작입니다. 전작과 비교해서 디자인적인 측면이 개선되었고 배터리의 수명이 향상되었으며 Qi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는 등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야외 행사 등 강력한 사운드가 필요한 야외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일반적인 볼륨에서 최대 8시간 동안 재생할 수 있습니다. '베오릿 17'은 최대 6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했었는데요. 배터리 용량이 30% 가량 더 늘어났습니다. (3,200mAh 수준) 음량을 줄일 경우 최대 37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2020. 12. 22.
애플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에어팟 맥스' 공개 그 동안 '에어팟스튜디오'라는 이름으로 언급되었던 노이즈캔슬링 헤드폰 제품인 '에어팟 맥스'가 출시되었습니다.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에서 음향기기 시장의 방향을 읽었는지 이번에는 오버이어 헤드폰을 정식 출시했습니다. 아 물론 애플은 지난 2014년 '비츠(Beats)'를 인수하면서 이미 헤드폰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츠로 나온 헤드폰과 애플로 나온 헤드폰은 그 느낌이 다릅니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애플의 고객들이 '에어팟 맥스'도 기꺼이 구매를 할지, 기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의 강자인 소니(Sony)와 보스(Bose)를 넘어설지 관심있게 지켜볼만한 것 같습니다. 애플 에어팟 맥스 사양 음향기기의 경우 스펙비교보다는 실제 청음이 중요합니다. 각 기기마다 특성이 다르고 음향에 대한 사용자의.. 2020. 12. 21.
2020 대한민국 가구당 평균 자산 통계청, 한국은행, 금융감독원이 '2020년 가계금융복지조사' 결과를 지난 17일 발표했습니다. 이 자료에는 가구당 평균 자산과 소득, 가처분 소득과 부채의 규모 등에 대한 통계가 들어있습니다. 2020년 3월말 기준 조사 내용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가구의 평균 자산은 4억 4,543만원입니다. 이 중 금융자산은 1억 504만원으로 전년대비 0.6% 줄어들었고, 실물자산은 3억 4,039만원으로 전년보다 4.3% 늘었습니다. 자산에는 부채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가구당 평균 부채는 8,256만원으로 전년보다 4.4% 증가했습니다. 이 중 금융부채는 6,050만원이며, 임차인에게 돌려줘야할 임대보증금은 평균 2,207만원이었습니다. 금융부채는 담보대출이 4,743만원이었고 신용대출이 868만원, 카드 대출.. 2020. 12. 20.
[루머] 차기 애플워치에 터치아이디와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탑재하나? 애플이 '애플워치'에 재미있는 기능을 추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플이 새롭게 출원한 두 개의 특허를 보면, 애플워치에 터치아이디(Touch ID)와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의 추가를 연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첫 번째 특허는 "Electronic device having sealed button biometric sensing system."라는 이름으로 출원되었습니다. 애플의 터치아이디 지문 스캐너를 애플워치의 측면 버튼에 통합하는 방안에 대한 내용입니다. 터치아이디를 통해 사용자를 식별하기도하고, 디바이스의 잠금을 해제하기도 하며, 앱의 실행 권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애플 워치에 터치아이디를 탑재하여 애플 페이의 사용성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로 결재하고 사인을 터치아이디를 통해서 하는.. 2020. 12. 18.
반응형